박승 한국은행 총재는 한은 북경사무소 개소식 참석과 북경대학교 특별강연을 위해 4일 중국을 방문해 6일 귀국할 예정이다.
김두성 병무청장은 3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제74회 기업체연구소장협의회에서 `전문연구요원제도를 중심으로 한 병역대체복무제도 운영방향`을 주제로 특강했다.
신평재 교보생명교육문화재단 이사장은 3일 교보생명 소강당에서 제2회 전국 대학(원)생 환경논문 수상자 8명에게 총 2,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안충영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은 5일 오전 8시30분 서울 신라호텔에서 동아시아의 주요국의 경제허브화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원덕 한국노동연구원장은 4일 오후 2시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임금피크제 도입방안에 관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송달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은 5일 오후 2시 서울교육문화회관 한강홀에서 `철도안전관리체계 사례분석과 추진방향`을 주제로 제3회 한ㆍ영 철도세미나를 개최한다.
조영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은 4~5일 연구원 강당에서 슈퍼컴퓨팅, 바이오인포매틱스, 초고속연구망 등에 대한 `한국과학기술정보 인프라 워크숍`을 개최한다.
최성국 세빛에셋 회장은 5일 오후 7시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인하가족의 밤` 행사에서 모교(인하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자랑스러운 인하인상`을 받는다.
김상태 경희대 사무처장은 최근 열린 전국대학 사무ㆍ총무ㆍ관리ㆍ재무처(국)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새 협의회장으로 선임됐다.
김태련 한국어린이육영회장은 6일 오전9시 육영회 시범교육원에서 제17회 유아교육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박동호 한국신뢰성학회장은 3일 한양대 한양종합기술원에서 `전자ㆍ정보통신 제품의 신뢰성 향상방안`에 대한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임웅재기자 jaelim@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