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창의적 사회공헌 프로그램 '투모로우 솔루션' 인기투표 돌입

삼성전자의 창의적 사회공헌활동인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의 결선 진출팀들에 대한 네티즌 인기투표가 시작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4일부터 투모로우 솔루션 홈페이지(www.tomorrowsolutions.co.kr/vote)에서 투표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투표는 2주간 진행되고 공모전에 참가한 1,502개팀 중 결선에 오른 40개팀이 대상이다. 네티즌들은 각 팀들이 찾아낸 사회현안과 각각의 해결방안을 살펴본 후 마음에 드는 1개 팀을 고를 수 있다. 인기 투표결과는 오는 28일 발표되며 인기상을 수상한 팀은 3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제품을 받게된다.

삼성전자가 개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투모로운 솔루션은 일반인이 사회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해 직접 실천해보는 캠페인으로서 지난해 시작됐다. 열린 참여를 특징으로 하는 기업의 창의적 사회공헌활동인 셈이다. 나이와 소속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최종 선발된 팀은 약 2억원의 아이디어 실현지원금도 후원받는다. 삼성전자 임직원과 전문가 멘토의 지원도 받게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공모전 심사결과는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사회공헌의 방향성을 담고 있어 신생 벤처기업 관계자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