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내달 1일부터 온라인으로 예ㆍ적금에 가입하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 가입 때보다 최고 0.9%포인트나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e-파워정기예금’과 ‘e-파워자유적금’을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가입대상은 국민은행에서 인터넷뱅킹과 폰뱅킹을 이용중인 고객으로 e-파워정기예금은 1~12개월 동안 월 단위로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다. e-파워자유적금은 6~36개월 동안 월 단위로 1만원 이상, 50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HSBC은행, 한ㆍ중 데일리찬스 펀드 판매
HSBC은행은 코스피200지수과 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에 연계된 ‘한ㆍ중 데일리찬스 펀드’를 오는 6월 7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투자기간 3년 동안 6개월마다 돌아오는 평가일에 두 지수 모두 기준치보다 8%이상 오르면 연 20%, 5% 넘게 하락하지 않으면 연12%의 수익으로 조기상환 된다.
AIG손보, 맨유 마케팅
AIG손해보험은 6월1일부터 7월5일까지 롯데면세점 잠실ㆍ소공점을 방문하는 고객 가운데 프로모션에 응모한 사람들을 추첨해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팀의 방한 친선경기 입장권을 제공하는 이번트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1등 2명에게는 식사를 즐기며 경기도 관람할 수 있는 스카이 박스의 VIP석 입장권 2매를 제공하는 한편 경기 전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와 만남의 시간을 갖도록 주선할 계획이다. 2등 4명에게는 1등석 입장권 2매씩을 증정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7월 20일 한국을 방문, FC 서울과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손보협회, 유럽안전여행가이드북 발간
손해보험협회는 외교통상부ㆍ문화관광부ㆍ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유럽여행을 준비중인 사람들을 위해 현지 정보를 모은 ‘유럽안전여행가이드’를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이드북에는 사건ㆍ사고 발생시 대처할 수 있는 안전정보와 현지 위험상황, 해외에 체류할 때의 유의사항, 유럽 23개국 국가별 정보 등이 담겨있다.
이 책은 온라인으로도 제작돼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와 외교통상부, 해외여행안전정보, 문화관광부 등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외환은행, 헝가리ㆍ폴란드 화폐 환전
외환은행은 6월 1일부터 국내은행으로는 처음으로 헝가리와 폴란드 화폐의 환전 업무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헝가리 화폐의 통화단위는 포린트(Forint)로 1만 포린트는 원화로 약 5만원이다. 폴란드 화폐의 통화단위 즐로티(Zloty)는 원화로 약 3만3,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