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선물로 잇몸치료제가 딱 좋아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 등이 있는 가정의 달 5월에는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께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진다. 최근에는 건강을 위해 부작용이 적고 효능효과를 입증 받은 생약 성분 의약품이 선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막상 약국에 가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다. 이럴 때 가장 무난한 것이 잇몸치료제이다. 대표적인 잇몸치료제로는 동국제약의 인사돌(사진)을 꼽을 수 있다. 인사돌은 생약성분 제제라서 장기적으로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이다. 인사돌의 효능ㆍ효과는 영국 헌팅던연구소 전임상시험과 국내 3개 치과대학병원(서울대ㆍ연세대ㆍ경희대)의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인사돌은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며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줘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준다. 또한 잇몸 속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틀니 착용시 틀니가 자리를 잡는 데 도움을 준다.

임플란트 시술 전 인사돌을 복용하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서 임플란트 성공확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인사돌을 꾸준히 복용하면 잇몸 속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줘 건강한 잇몸 관리에 도움이 된다.

인사돌은 성인의 경우 처음 4주간은 1회2정씩 1일3회 식사직전에 복용하고 4주 이후부터는 1회1정씩 1일3회 식사 직전에 복용하면 된다. 급성증상이 완화된 후에도 중단하지 말고 적어도 3개월 이상 복용하는 것이 좋다.

갱년기 증상을 보이는 여성에게는 훼라민 큐와 같은 식물성분 갱년기 증상 치료제를 선물하면 제격이다.

'훼라민 큐'는 블랙코호시와 히페리시 등 식물성분이 복합돼 있어 식은땀이 많이 나거나 시도 때도 없이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가슴 두근거림 등 갱년기의 신체적 증상 치료는 물론 우울증ㆍ불안감ㆍ초조감 등 심리적 증상을 동시에 개선시켜준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