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코·쁘띠성형으로 외모콤플렉스 극복

청주 잇츠미 의원 이상훈 원장

성형수술이 대중화되어 가면서, 숨기기에 급급했던 성형수술이 이제는 자기 관리 방법 중 하나라고 여겨질 정도로 보편화되고 있다. 성형수술을 통해 세련된 외모로 자신감을 찾기 위한 것은 물론, 최근에는 외모가 사회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메이크오버쇼’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던 주인공이 성형을 통해 마음의 상처까지 치유되는 사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격려의 박수도 아끼지 않고 있는 추세이다.

청주 잇츠미 의원의 이상훈 원장은 “동양인은 특성상 얼굴이 넓고, 작은 눈과 낮은 코가 많아 인상이 뚜렷하지 않다. 때문에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이 하는 부위는 성형수술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눈, 코이며, 간단한 시술로 성형효과를 얻을 수 있는 쁘띠성형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첫인상을 결정 짓는 마음의 창, 눈성형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간단한 수술로 이미지 개선 효과가 크기 때문에 인기가 매우 높다. 특히 겨울에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졸업을 앞둔 취업 준비생에게 눈성형 문의가 가장 증가하고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원장은 눈성형에 대해 “사람마다 눈꺼풀의 두께, 근육의 힘, 피부 타입, 몽고주름 등이 모두 다르므로,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평면적인 얼굴! 코성형으로 입체감 있게

코는 얼굴의 한 가운데에 가장 돌출된 부위로 시선을 모으기 때문에 얼굴의 입체감을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만약, 콧대가 낮거나 코끝이 뭉툭한 경우에는 얼굴 전체의 입체감이 떨어져 밋밋하고 평범한 인상으로 보이게 되므로, 코성형을 통해 이미지개선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 원장은 “코성형의 경우 단순히 코를 높이는 목적으로 쉽게 접근할 경우,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말하며, “코성형은 매부리코, 휜코, 긴코, 복코 등의 코의 모양과 특징에 따라 수술방법을 다르게 해야 하며, 얼굴 전체와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성형수술이 부담스럽다면? 간단한 쁘띠성형으로 성형 효과를

쁘띠성형은 절개를 하지 않고, 간단한 주사 시술을 통해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미용 시술로, 보톡스와 필러가 대표적이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원리로, 이마나 눈가, 미간 등의 잔주름을 개선하고, 근육으로 인한 사각턱의 경우 갸름한 턱 선을 만드는데 큰 효과가 있는 시술이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함몰된 부위나 꺼진 부위에 주입하여 볼륨을 높여주는 시술로,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과 같이 깊은 주름을 채우고, 낮은 콧대를 높이는 등의 성형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수술 부위보다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특정 부위만 수술할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으며, 무리한 성형도 오히려 인상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다.

이상훈 원장은 “성형 수술은 다른 부위와 자연스러운 조화를 살리면서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높여 줄 수 있어야 하므로, 의학적인 지식과 미적 감각을 지닌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