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울산시 대포차 집중 단속 나서 外

울산시 대포차 집중 단속 나서

울산시는 8월부터 속칭 ‘대포차’(불법명의 자동차)를 집중 단속한다.

울산시는 자동차세 4회 이상 체납차량 중 최근 6개월간 책임보험 미가입 차량, 정기검사 3회 이상 미필 차량 등 총 2,753대를 대상으로 대포차 여부를 확인하기로 했다. 또 지역 5개 구ㆍ군의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전담팀을 동원해 대포차 의심 차량은 즉시 견인해 공매 처분하기로 했다.

울산=김영동기자





상주시 10월까지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경북 상주시는 야생동물로부터의 농작물 피해를 예방키 위해 8월부터 10월 말까지 야생동물 피해 방지단을 운영한다.

6개반 24명으로 구성된 피해방지단은 농작물에 많은 피해를 입히는 유해 동물인 멧돼지와 고라니, 까치, 멧비둘기 등을 포획해 경노당과 기타 사회복지단체 등에 기증하거나 피해농가에서 자가 소비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들은 전 지역을 순회하며 피해가 심한 농경지 주변에 대해 집중적인 포획활동을 하게 된다.

상주=이현종기자





김천시 특산물 군산시와 직거래 호응


경북 김천시는 자매 도시인 전북 군산시에서 특산물인 포도와 자두 직거래 행사를 개최해 준비한 물량 전량이 판매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개최한 이 직거래장터에는 아침 일찍부터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로 붐볐으며 행사가 시작되자마자 포도 780상자와 자두 1,200상자가 팔렸다. 양 도시 교류 행사로 매년 치러지는 이 행사에는 해마다 찾아오는 고객이 늘고 있다.

김천=이현종기자






대경지방중기청 수출지원센터 기능 강화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이달부터 수출지원센터 기능을 크게 강화한다.

대경중기청 수출지원센터는 중소기업진흥공단ㆍKOTRAㆍ수출입은행ㆍ무역보험공사ㆍ기업은행 등과 중소기업 원스톱 수출지원 체계를 구축, 글로벌 역량진단을 통한 맞춤형 수출지원에 나선다.

수출지원기관, 지자체, 세관,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련 협회 등으로 수출지원협의회를 구성해 수출지원사업의 조정 및 공동홍보, 수출애로 해소 등의 기능을 수행키로 했다. 또 수출 성공-초보기업간 네트워크를 구성해 마케팅기법 및 성공ㆍ실패 사례를 공유, 초보기업의 수출 성공률을 높이기로 했다.

대구=손성락기자







전남 장성군 공용버스터미널 직접 운영


전남 장성군이 오는 9월부터 장성공용버스터미널을 직접 운영한다.

장성공용버스터미널은 이용객 급감에 따른 경영난으로 매각을 추진해 왔으나 운영을 희망하는 민간사업자가 나타나지 않자 폐업을 검토했다. 이에 장성군은 군민들의 안정적인 대중교통 이용과 버스터미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터미널 직영을 결정하고 법규 제정 등 관련 절차에 들어갔다. 군은 터미널이 원활히 운영되면 민간사업자에게 위탁 운영하는 방안도 심도 있게 검토할 계획이다.

장성=박영래기자





충남도 중기 추석 경영안정자금 150억 지원


충남도는 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150억원을 특별융자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충남도의 경영안정자금을 융자 한도액까지 지원받아 상환 중인 기업이며, 최대 지원금액은 2억원이다. 융자 조건은 2년 거치 일시 상환이며 융자를 원하는 업체는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시ㆍ군 지역경제과(기업지원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홍성=박희윤기자






ktcs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가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ktcs는 컨택센터 운용솔루션 개발 등을 통한 kt 유무선 고객센터 및 114번호안내 서비스 품질향상 노력과 함께 고객불만 50% 감소 및 상담매니저 근무환경 개선 등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전=박희윤기자






경기 군포시 29일 여성 채용박람회

경기도 군포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여성들을 위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이를 위해 오는 20일까지 여성들이 선호하는 직종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기로 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군포일자리센터를 방문, 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여성 채용박람회에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해 주기로 했다.

군포=윤종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