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핀테크등 금융산업 발전위해 FN자산평가 금융공학엔진 무상공개

에프앤자산평가(FnPricing 이하 FNP)가 국내 금융산업, 특히 핀테크와 같은 미래 금융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금융공학 엔진을 일반 대중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융기관 종사자는 물론 학생과 일반인들도 누구나 인터넷 홈페이지 (www.Smart-Quant.com)에서 금융 계산 소프트웨어를 내려 받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FNP의 금융공학 엔진은 홈페이지 다운로드 화면에서 금융 계산 소프트웨어(SSQ)의 Desktop Client나 Excel Client를 내려 받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핀테크 및 금융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IT 기업들은 금융공학 엔진(FDK) 중 자신에게 맞는 컴퓨터 언어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금융공학 엔진인 FDK는 C, C++, C#, Java 등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언어를 제공한다. 자신에게 맞는 소프트웨어를 내려 받은 후 홈페이지에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신청하면 누구든 무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FNP는 “금융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교과서를 벗어나 실제 시장에서 거래되는 수많은 금융상품을 이해하는 실습 도구가 될 수 있다. ELS, DLS 등 중위험 중수익 금융상품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가들은 이론적 가치와 실제 금융기관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금융공학 엔진 공개를 통해 핀테크 등 국내 미래 금융산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FNP는 이번 금융공학 엔진 무상 공개와 함께, 은행 등 국내 금융회사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외국산 자본시장 운영 시스템의 수입을 대체하고 수출 촉진을 위해 홍콩에서 9월 1일, 뉴욕에서 10월 21일, 22일 양일간에 걸쳐 국제 금융 솔루션 전시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