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소식] IBK자산운용, ‘IBK 1.3배 레버리지인덱스 펀드’ 출시

IBK자산운용은 코스피200지수의 1.3배 수익을 추구하는 ‘IBK 1.3배 레버리지인덱스 증권 투자신탁[주식-파생형]’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IBK 1.3배 레버리지인덱스 증권 투자신탁[주식-파생형]’은 코스피200 지수선물 등 장내파생상품, 코스피200지수내 주식포트폴리오, 코스피200지수 추종 상장지수펀드(ETF) 등에 주로 투자하여 배수만큼의 수익을 추구한다.

이 상품의 특징으로는 ▦ 레버리지 효과로 상승장에서 시장대비 높은 수익 추구 ▦ 단기적인 시장 상승시 환매수수료 없이 차익실현 가능 ▦ 코스피200을 활용한 투자로 쉽고 편하게 일간 수익ㆍ손실률 예상 가능 ▦ 배수가 높은 레버리지펀드 대비 지수하락시 수익률하락 부담 축소 등을 들 수 있다.

IBK자산운용 관계자는 “레버리지 효과로 지수 일일변동률의 1.3배 수익률을 추구하는 ‘IBK 1.3배 레버리지인덱스 증권 투자신탁[주식-파생형]’은 향후 코스피200지수의 상승을 예상하는 투자자가 환매수수료 없이 투자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8월 27일부터 IBK기업은행 및 IBK투자증권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