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그룹사인 나스미디어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마케팅 플랫폼 ‘엔스위치(Nswitch)’를 출시한다.
19일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엔스위치는 모바일 게임, 커머스, 금융 등 모바일 앱을 보유한 광고주의 광고 활성화 위해 마련된 통합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이다.
특히 엔스위치는 국내 주요 리워드 광고 매체와 제휴해 약 1,200여개 앱에 통합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동일한 광고를 여러 매체를 이용하면서 이중으로 현금 또는 포인트를 적립하는 중복 참여 방지 기능도 제공한다. 리워드(Reward) 광고는 사용자가 앱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등 이벤트 참여시 현금 또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앱 개발자가 사용자 확보를 하기 위해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나스미디어는 광고주가 엔스위치를 이용하면 동일한 사용자에게 이중으로 광고비를 지불해야만 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엔스위치는 또 통합 리포트를 제공한다. 엔스위치의 소프트웨어 분석 도구(SDK)만 삽입하면 국내 대부분의 리워드 매체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 집행 현황 및 결과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엔스위치와 함께 나스미디어를 통해 앱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통합 미디어 플래닝(Media Planning)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앱 마케팅 진행시 가장 효율적인 모바일 광고뿐 아니라 컴퓨터(PC)디스플레이, 디지털사이니지, 인터넷TV(IPTV) 광고까지 포함하는 통합 미디어 플래닝 및 ‘원 스톱 바잉(One-stop Buying)’이 가능해 광고주들의 광고집행 편의성을 도와 준다는 것이다. 정기효 나스미디어 대표는 “엔스위치는 모바일 앱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 하는 플랫폼으로 모바일 리워드 매체 광고 및 기타 다양한 디지털 매체들을 아우르는 토탈 앱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모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엔스위치 홈페이지(http://www.nswitch.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