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DVD 함께 나와오는 5월 14일 대여용 비디오와 판매용 비디오, DVD 타이틀로 동시에 출시되는 흥행대작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워너홈비디오출시)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대규모 사전주문제를 실시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사전주문을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해리포터 선물셋트가 경품으로 증정된다.
이 선물셋트는 오리지날 포스터, 노트, 우산, 열쇠고리, 액자 등 해리포터 관련 캐릭터 상품으로 푸짐하게 구성되어 있다.
워너 홈비디오는 "전세계 역대 흥행성적 2위를 기록한 초대형 흥행대작이라는 강점 때문에 소장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해 사전주문제를 폭넓게 하게 됐다"면서 "DVD 타이틀은 물론, 대여용 비디오와 판매용 비디오를 동시에 출시하는 유례가 없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사전주문제가 실시되는 온라인은 다음, 프리첼, 야후 등 인기 포탈 사이트와 주요 쇼핑몰, 워너 홈페이지(www.whv.co.kr)등이다.
사전주문제는 제작사 뿐 아니라 타이틀을 구매하는 일반 소비자들과 프리오더가 진행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환영받고 있는 이벤트다.
제작사 입장에서는 사전주문제가 출시 타이틀에 대한 사전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가장 매력적이다.
사전주문제는 통상 출시 3주전 이나 2주전에 시작하는 것이 보통인데 이 기간에 집중적으로 출시 타이틀에 대한 정보를 DVD 타이틀 주구매층인 인터넷 유저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사전주문을 통해 출시될 타이틀의 초도물량을 대체로 정확히 예측할 수 있다는 점도 제작사에게는 중요한 정보가 된다.
워너는 3월 출시작이었던 'A.I.'의 오프라인까지 확대된 사전주문제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DVD 타이틀의 판매량이 4만장을 넘어선 것에 고무되어 이번에 출시되는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에서도 지속적인 온, 오프라인 사전주문제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1월 16일 미국에서 개봉된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첫 주말 3일 동안 9,029 달러라는 흥행 신기록을 기록했고 3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면서 개봉 단 17일만에 총 2억불의 수입을 올렸다. 국내에서도 4백30만명의 관객을 동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