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부산지역 13개 병원, 저소득층 의료멘토 활동 外
입력 2013.12.04 18:26:33
수정
2013.12.04 18:26:33
부산 지역 13개 병원으로 구성된 '의료멘토그룹'이 지역 저소득층에 대한 의료지원 사업에 나선다. 저소득층에게 주치의 멘토-멘티 연계 등 유·무상 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의료멘토그룹에는 대한웰니스병원, 마더즈병원, 메디우먼산부인과, 부산한방병원, 스카이램브란트치과, 세흥병원, 아이시티안과, 체담한방병원, 프라임사하병원, 하사랑요양병원, 강남비뇨기과, 효성시티병원, 한국의학연구소 부산센터 등이 참여하고 있다.
부산=곽경호기자
성주군 지역복지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
경북 성주군이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3년 지방자치단체 복지정책 정부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관상과 포상금 2,000만원을 받는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29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2년도에 시행한 보건·복지사업에 대해 복지기반과 기초생활, 복지서비스, 보육기반 조성 등 4개 시책과 8개 평가지표, 22개 세부 지표를 평가했다.
삼성스마트시티 다문화글로벌스쿨 4기 협약식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구미사업장)가 구미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관에서 삼성과 함께하는 다문화글로벌스쿨 4기 협약식을 가졌다. 다문화글로벌스쿨은 이주여성들을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강사로 임명해 지역공부방 아동들에게 무료로 외국어를 가르치는 사업이다. 강사로 활동하는 다문화 이주여성들이 한국문화에 적응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아동들은 원어민으로부터 외국어를 무료로 배우며 편견을 없애는 기회가 되고 있다는 평가다.
광주시청 1층에 어린이용품 교환센터 상시 개설
유모차, 장난감, 아동서적, 보행기 등 아동용품을 교환하거나 대여해주는 물물교환센터가 광주시청에 상설된다.
5일 광주시청 1청에 문을 여는 '빛고을 키즈 공유센터' 는 시민들이 사용한 어린이용품을 가져오면 필요한 다른 용품으로 교환해주거나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아동용품을 대여해주는 곳이다.
시 관계자는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촉진하면서 영유아 양육부담을 덜어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광주=박영래 기자
특허청, 상표분야 선진 5개국 회의(TM5) 서울서 개최
특허청은 5~6일 이틀간 서울에서 상표분야의 선진 5개국 회의체인 'TM5 연례회의'를 개최한다. TM5 연례회의는 전 세계 상표·디자인출원의 약 70%를 차지하는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선진 5개국 특허청이 출원인 편의제고와 상표·디자인제도의 국제적인 조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하는 회의다. 2001년 미국, 유럽, 일본 3개국 회의(TM3)로 시작됐고 2011년 한국, 2012년 중국이 참여해 5개국 회의(TM5)로 발전했다.
대전=박희윤기자
대전시, '대한민국과학문화상'수상
대전시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과학문화 발전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2013년 대한민국 과학문화상'에서 단체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대전시는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주니어닥터, 세계 창의력 경연대회 등 과학기술 도시에 걸맞는 차별화된 과학문화 행사를 개최하고 과학탐구교실, 대전시민천문대 운영, 과학동호회 지원 등 과학문화에 대한 다양한 접근기회를 제공해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대전=박희윤기자
인천교통공사 2013 경영성과 베스트 10 선정
인천교통공사는 4일'2013년 경영성과 BEST 10'을 선정, 발표했다.
공사는 다양한 내부의견수렴과 심의를 거쳐 ▦전 역사 승강장 안전문 설치사업 성공적 추진 ▦고객만족경영으로 개통 이후 누적수송인원 10억명 돌파 ▦2013년 공공기관 노사관계 우수기관 선정 등 10건이다. 해당부서에 대한 시상은 10일 오전 확대간부회의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인천=장현일기자
한국첨단농업기술박람회...120개 업체 참가
경기도는 5~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BT 등 농업관련 융복합 첨단기술을 주제로 한 '2013 한국첨단농업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
농업인의 생산성 향상에 필요한 제품과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는 융합기술관, 첨단기술관, 첨단기계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120개 업체가 참가한다. 융합기술관에서는 스마트팜· 식물공장·첨단제어장치 등 농업관련 융복합 기술이 전시된다. 첨단기술관에서는 첨단농자재·첨단소재·재생에너지 등이 소개된다. 첨단기계관에서는 콤바인 등 종합농기계부터 무인 트랙터 등 최첨단 농기계들이 선보인다.
수원=윤종열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