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뮤직 스타 「태고의 음악을 추구하는 록 밴드, 제네시스」 (EBS 오후8시)살아있는 록의 전설 제네시스의 음악 세계를 소개한다. 제네시스는 1965년 피터 가브리엘과 토니 뱅크스가 만든 스쿨 밴드가 시초, 이후 마이크 러더포드와 필 콜린스가 가세해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선다. 데뷔 앨범의 실패 이후라이브 무대에 전념하던 제네시스는 74년 발표한 「THE LAMB LIES DOWN ON BROADWAY」가 대성공하면서 스타덤에 오른다.
▤사랑의 전설 (SBS 오후9시55분)
영희(황신혜)는 애니메이션 회사 기획 PD로 일하게 된다. 민석(최민수)은 그런 영희에게 출근 기념이라며 여러 종류의 옷을 선물한다. 영석(천호진)은 직장 동료와 말다툼을 하다 경찰서 신세를 지게 된다. 영희는 소식을 듣고 사건 수습을 위해 정환(김상중)에게 전화를 걸지만 무안만 당하고 만다. 결국 영희는 민석에게 전화를 하고 민석은 영희의 일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준다.
▤성난 얼굴로 돌아보라 (KBS 오후9시55분)
황회장(강석우)은 여자 때문에 자신을 속인 동훈(주진모)에 대한 분노로 부하들을 시켜 동훈을 흠씬 두들겨팬다. 그때 동훈의 어머니(김영애)는 동훈의 모습을 보고 경악한다. 한편 석규(김영민)는 황회장에 대한 소환장을 발부하고 전면적인 수사를 준비한다. 하지만 부장검사는 백두파 수사가 가져올 파장에 대한 염려로 석규를 설득한다. 그러나 석규는 소신있게 밀어부쳐 끝내 황회장을 검찰로 연행한다. 하지만 증거불충분으로 황회장은 풀려난다.
▤CDR (KMTV 오후10시)
「ALL THAT CD」에서는 최근 솔로로 데뷔하고 「고백」으로 인기 정상을 달리고 있는 박혜경을 만나본다. 박혜경 자신이 직접 진행하며 앨범 수록곡들을 소개하고 직접 작사·작곡한 「굿바이」 「원인」 등을 라이브로 들려준다. 「2부 데이트」에는 한·중·일 다국적그룹 서클이 출연해 2집 앨범 「썸씽」을 소개한다. 또한 한·중·일의 음악적 교류와 문화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눠본다.
입력시간 2000/04/03 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