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1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산ㆍ학ㆍ연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품질시스템, 제품개발 및 기술력, 고객만족 등 13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린나이코리아는 그 동안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고효율 친환경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왔다. 특히 스마트 보일러 및 스마트 콘덴싱 보일러, 에코레인지 등 가스보일러와 가스레인지 부분에서의 앞선 기술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린나이 스마트 보일러는 '자동 모드'를 통해 실시간으로 실내외 온도를 측정해 난방과 온수 온도를 알아서 맞춰준다.
에코레인지 역시 국내 최고 열효율의 실드 버너를 채택, 요리 시간이 단축된 만큼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다. 10년 정도 사용했을 때는 어린 소나무 264그루를 더 심는 '에코트리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이외에도 '본사 직영 AS 시스템'과 '동절기 24시간 서비스','콜센터 구축' 및 '가정용 보일러 무상보증기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 등 우수한 고객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