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CP, 지문 묻지 않는 고광택 코팅소재 출시

IT 소재 전문기업 SSCP는 지문얼룩이나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아 표면이 오염되는 것을 막아주는 다수의 고광택 기능성 코팅재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얼룩이 발생하는 요인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광택효과도 큰 이지클리닝(Easy cleaning) 코팅재와 환경에 유해한 유성원료를 첨가하지 않은 수성 코팅재, 시각적으로 금속효과를 낼 수 있는 고휘도 코팅재 등이다.

SSCP가 이번에 개발한 이지클리닝 코팅재는 모바일 기기 외관이나 스크린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지문과 흠집 등의 생활오염을 방지해준다. 광택이 오래 유지되어 얼룩이 쉽게 발견되는 블랙컬러의 고광택 모바일 제품에 주로 사용 되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자동차 인테리어, 생활가전 등에 적용되고 있다.

수성 코팅재는 환경에 유해한 유성원료를 수성으로 대체하여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으면서도 기존 제품과 똑같은 수준의 코팅 능력을 갖췄다. 따라서 이 제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등 환경 유해 물질에 대한 규제가 엄격한 유럽에서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고휘도 코팅재는 물체에 코팅하는 것 만으로도 금속과 같은 시각적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으로 드럼세탁기나 냉장고 등 고급형 생활가전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손민구 SSCP 한국 코팅사업부장은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SSCP만의 차별화된 기능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고부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 니즈 충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