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성공포럼이 대규모로 진행된다.
중소기업청은 오는 4일 서울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0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인 창조기업의 창조적 도전의지와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홍보 등을 통해 1인 창조기업의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된다. 성공포럼 행사는 정부시상, 전시부스 등의 1부(오전)행사와 성공사례 및 주제발표 등 2부(오후) 행사로 나눠서 개최된다.
행사 1부의 정부시상식에는 1인 창조기업으로 활동이 우수 하거나, 1인 창조기업 지원활동에 공적이 있는 유공자와 ‘대학(원)생 1인 창조기업실전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대학생에게 미래기획위원장표창, 중소기업청장표창 및 상장의 시상이 이뤄진다.
미래기획위원장표창을 수상하는 유영진(블로고스 대표), 신석현(형아소프트 대표) 및 민경국(한샘뭇씀 대표)씨는 도전적이면서 개인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대표적인 1인 창조기업의 모범사례가 되는 기업인들이다.
또한 박소진(이화여자대학교) 및 장현우(세종대학교) 학생은 경진대회에서 창의적 기획·기술 등을 바탕으로 쇼핑몰(친절한 민약사)을 구축해 전문가 못지 않은 솜씨를 보여 대상을 받게 된다.
이외에도 전시부수에서는 앱(App), 캐릭터, 공예 등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기회와 1인 창조기업 프로보노(Pro Bono)에 활동하는 법률ㆍ특허ㆍ컨설팅ㆍ세무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
행사 2부의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민경국(한샘뭇씀 대표), 윤수만(윤수만화장품경영코치연구소 소장)씨는 그 동안 자신이 1인 창조기업으로 활동하면서 애로사항 극복, 성공노하우 등에 대한 경험담을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ideabiz.or.kr)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