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플러스/증권사 대표상품] 현대증권 'able 플렉서블ETF적립식 랩'

박스권 장세서 초과수익률 기대


현대증권은 최근 이어지는 박스권 장세에서 초과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able 플렉서블ETF적립식 랩'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지수 상장지수펀드(ETF)와 레버리지ETF를 활용해 운용하는 랩 상품으로 기준지수가 하락할 때마다 구간별로 레버리지 ETF 비율을 점차 늘려 투자한다. 지수가 하락할 때는 레버리지 ETF의 매수 비율을 늘려 지수 상승 때 보다 높은 수익률 달성이 가능하다. 지수가 상승할 때는 레버리지 ETF 매수 비중을 축소해 수익실현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방식으로 운용돼 수익실현과 리스크 관리를 동시에 추구하는 장점이 있다.

또 운용보수 외에는 매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고객이 매월 지정한 날짜에 일정금액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어 장기투자 상품으로도 적절하다.

이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ETF를 매도해 단기유동성으로 안전하게 운용하고 이후 추가로 납입되는 금액은 지속적으로 ETF에 투자해 수익을 낸다. 최소 가입금액은 30만원이며, 수수료는 연1.5% 분기후취 방식이다. 투자기간은 제한이 없지만 3년 이상 투자가 권장된다. 목표수익률은 10~50% 내에서 5% 단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전환해지와 중도해지, 현금해지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