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보충학습 알차게] 재능교육

'스스로펜'으로 원어민 발음과 비교 훈련

재능교육의 신제품 스스로펜 2.0을 이용하면 원어민과의 발음 비교 훈련이 가능하다. /사진제공=재능교육

재능교육이 최근 출시한 '재능스스로펜 2.0'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기존 기능 외에 차별적인 학습기능과 부가기능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스스로펜 2.0의 장점 및 기능으로는 재능 스스로학습시스템과 스스로펜 2.0을 접목했다는 점이다. 슬림형 디자인과 스티커북 기능을 통한 녹음ㆍ발음 비교 기능도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재능에 따르면 재능스스로펜 2.0을 통해 개인별ㆍ능력별 완전학습이 가능한 스스로학습시스템의 학습효과를 충분히 체험할 수 있다. 학습자는 스스로펜 2.0으로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학습을 진행하는 동시에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주어진 학습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 이 같은 학습효과로 인해 재능스스로펜은 출시 1년여 만에 1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디자인도 획기적이다. 기존 스스로펜보다 슬림하고 가벼우며 컬러풀한 색상으로 학습 흥미도를 높였다. 슬림 디자인으로 우수한 그립감 및 내구성을 제공하며 기능 버튼의 수를 최소화해 예전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했다. 또 4G 메모리카드를 장착해 기존 스스로펜보다 더 많은 음원을 저장할 수 있다.

스티커북은 전용 스티커를 활용하는 것으로 교재코드 인식 없이도 학습자가 스스로펜 2.0에 자신의 음성을 입력해 언제 어디서든지 학습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컨대 학습자가 스스로펜 2.0에 '연필'이라는 음성을 녹음하고 이를 스티커에 대면 해당 스티커를 스스로펜이 연필로 인식하게 된다. 이 스티커를 연필에 붙인 후 스스로펜을 대고 클릭하면 연필이라는 음성과 함께 해당되는 영어 및 중국어 단어음이 재생되는 방식이다. 마치 영어공부를 할 때 포스트잇에 단어를 적어 원하는 위치에 붙이고 공부하듯 스스로펜을 사용하면 공간 제약 없이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본인의 음성과 원어민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재능교육은 이번 2.0 출시를 기점으로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디지털라이징,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및 디바이스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품과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1588-1132(ssropen.jei.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