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장비 종합임대아주렌탈(대표 정상호,)은 정보통신, 계측기기, 컴퓨터 등에서부터 각종 행사ㆍ이벤트 관련장비 렌탈까지 책임지는 토탈 렌탈업체다.
2000년 2월 설립된 ㈜이렌텍을 모체로 올 7월에는 동일하이테크렌탈과 합병해 10월 다시 신설법인으로 등록된 회사다.
특히 이렌텍은 아주그룹 계열사로서 정보통신, 계측기기, 컴퓨터 등 고가장비 렌탈을 주로 해왔으며 동일하이테크렌탈은 각종 국가행사, 박람회, 전시회 등 이벤트 렌탈로 특화된 기업으로서 대형 에어돔, 텐트, 이동식 화장실, 최첨단 사무기기 등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의 합병으로 이 회사는 렌탈업 전반에 걸쳐 자동차를 제외한 종합렌탈업체를 표방하고 있다.
특히 이렌텍 시절부터 주력해온 계측기기 렌탈은 수주 특성상 불규칙한 매출 형태를 띄고 있으나 구매수요보다는 렌탈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단말기 및 CDMA 시스템 수출 등의 시장 분위기에 편승해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정보기기의 경우도 구매수요를 렌탈수요로 전환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인터넷을 통한 개인고객 증가전략이 주요했으며 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렌탈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합병으로 추가된 이벤트ㆍ전시렌탈의 경우도 각 지역자치단체의 마케팅과 행사ㆍ공연 관련업체와의 연계수요 창출로 매출이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매출이 계측기기 110억원, 정보기기 50억원, 이벤트ㆍ전시용품 렌탈 60억원대 등 200억원대 이상의 매출은 무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