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의 2007학년도 수시 2-2학기 전형은 오는 20일 원서접수를 시작해 23일 마감한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7일에 있을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중앙대학교 모집단위별 전체정원의 약 20%로 서울 캠퍼스에서 511명, 안성 캠퍼스에서 227명을 뽑는다. 지난 3일 합격자가 발표된 수시 2-1학기 전형과 별도로 선발하기 때문에 수시 2-1학기 전형에 지원해 실패했더라도, 수시 2-2학기 전형에서 동일한 모집단위에 다시 지원하는 것이 허용된다.
중앙대학교의 수시 2-2학기 전형은 일반전형, 예능우수자전형, 특기자특별전형으로 나뉘어 있다. 다만 예능우수자전형과 특기자특별전형은 9월에 원서접수를 마치고 이미 전형이 진행중이다.
현재 수시 2-2학기 전형을 노리는 학생들이 지원 가능한 일반전형(학업우수자 전형)에서는 학생부 30%, 수능 성적 70%를 반영해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부는 평어를 반영하고 반영 교과영역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인문), 과학(자연) 등이다. 2007학년도 졸업예정자는 3학년 1학기 성적까지만 반영하고 이전 졸업자의 경우 3개 학년의 해당 교과 성적을 모두 반영한다. 학년별로 교과성적 반영의 비중 차이는 없다. 이수 학년에 관계없이 모든 교과의 성적을 이수 단위 차이만 고려해 동일한 비중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수능 반영 교과영역은 언어, 수리 ‘나’형(인문), 수리 ‘가’형(자연), 외국어, 사회탐구(인문), 과학탐구(자연) 등이다. 수능 성적을 반영할 때 네 영역의 상대적 비중은 동일하다. 또 사회탐구 또는 과학탐구 영역의 점수 반영은 2개 과목에 국한하고 있다. 수험생들이 상대적으로 높은 득점을 한 2개 과목만 선별해 반영하는 것이다. 사회탐구 및 과학탐구의 나머지 과목에서 대해서는 전혀 반영하지 않는다.
중앙대학교는 의로움의 마음과 진리의 머리를 가지고 나라와 인류에 공헌할 수 있는 졸업생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학교는 지금 ‘창의와 조화’를 기치로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하는 중앙대학교가 함께 할 지성과 패기에 찬 신입생을 기다리고 있다.
전형에 관한 모든 자세한 정보는 중앙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cau.ac.kr)나 상담 전화(02-820-6396~9)를 통해 충실하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