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단지 들여다보기] 부산 중흥건설 '중흥S-클래스 에듀오션'

명지지구내 위치해 입지 탁월… 수납 공간도 풍부

중흥건설이 부산 명지지구에서 분양하는 ''중흥S-클래스 에듀오션'' 조감도. /사진제공=중흥건설


부산 신항만에서 동쪽으로 30분쯤 자동차로 가다 보면 아파트 공사가 한창인 부산 명지지구에 도착하게 된다. 오는 2016년까지 1-1단계 사업이 완료되는 명지지구는 447만㎡ 부지에 주택 2만 여가구를 비롯해 컨벤션센터 등 국제업무지구와 외국교육·의료기관, 기업 연구개발(R&D)센터 등이 들어서는 복합개발이 진행된다. 명지지구의 서쪽은 부산 신항만과 삼성르노자동차 공장 등이 들어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과 인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부산 을숙도생태공원과 사하구와 붙어 있어 부산·김해·창원 등 어느 지역으로 이동해도 불편함이 없는 뛰어난 입지가 장점이다.

중흥건설은 최근 분양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부산 명지지구에서 '중흥S-클래스 에듀오션'을 분양한다. 중흥S-클래스 에듀오션은 부산 명지지구 B-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0층, 12개 동 규모의 아파트 750가구로 지어지며 △67㎡(전용면적 기준) 234가구 △75A㎡ 178가구 △75B㎡ 118가구 △84㎡ 220가구로 구성된다.

전 평형에 4베이 설계가 적용됐으며 모든 방을 아파트 전면부에 배치해 개방감과 통풍·채광에 유리하게 했다.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수납공간을 풍부하게 마련해 내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실제 84㎡형의 경우 팬트리 공간을 주방뿐만 아니라 현관 출입구 쪽에도 마련했고 안방에는 벽면의 절반에 달하는 붙박이장이 설치된다.

명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에는 처음으로 단지 내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설치했고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실내골프연습장은 물론 독서실과 문고·주민회의실도 설치했다. 편리한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자랑거리다.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주차통제 시스템, 디지털 CCTV,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명지IC를 통해 국도 2호선 및 남해고속도로에 바로 진입할 수 있으며 을숙도대교를 통해서는 부산 시내로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아울러 대형마트와 문화시설 등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공공청사와 명지파출소 등 관공서도 가까이 있다. 아울러 단지 바로 앞에 어린이 공원이 있으며 을숙도생태공원과 생태테마공원도 가까워 산책이나 가벼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중흥건설의 한 관계자는 "이전에 명지지구에 공급했던 아파트는 이미 1,000만~2,000만원 정도의 웃돈이 붙을 정도로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라며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전 가구가 남향 위주 배치로 조성되는데다 교육여건도 우수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245-10번지에 마련되며 오는 6일 개관할 예정이다.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이 진행되며 1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입주는 2018년 3월 예정이다. (051)271-190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