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솔빛미디어, 아동용 컴퓨터종합놀이 교구재 '리틀컴조아' 출시취학을 앞둔 아이들이 컴퓨터를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신개념의 교재가 출시됐다.
솔빛미디어(대표 문우춘)는 만4~6세 아이들을 위한 컴퓨터 종합놀이 학습프로그램인 '리틀컴조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만 4~6세 유아의 지능이나 인성발달 수준에 맞춰 개발된 만큼 컴퓨터뿐만 아니라 언어ㆍ수리ㆍ탐구ㆍ생활 영역을 골고루 학습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리틀컴조아 패키지 상품은 CD-ROM 타이틀 5종과 워크북(6종), 보충 교구재(8종), 지도서(7종)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69만원.
■아동교육포털 우리아이 오픈
홈비디오 제작업체인 올림피아프로덕션이 아동 교육전문 사이트인 '우리아이'(www.wooriai.net)를 선보였다.
우리아이는 취학 전 아동용 학습 프로그램과 관련 동영상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기초학습 강화용인 '똑똑아이' ▦인형극 등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정서함양 프로그램인 '튼튼아이'▦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교육 코너인 '바른아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우리엄마'와 '선생님 선생님' 코너를 통해 부모와 교사용 지도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해 눈길을 끈다.
■리즈텍 동부증권 사내 가상연수원 구축 프로젝트 계약 체결
사이버교육 전문업체 리즈텍(대표 이흥성)은 온라인 교육 운영플랫폼 'MSTeLMS(Multimedia Smart Teacher e-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활용, 동부증권의 사이버 연수원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부증권은 리즈텍의 멀티미디어 컨텐츠 저작도구 'MST(Multimedia Smart Teacher)'를 도입, 사이버 연수원 운영에 필요한 교육 컨텐츠를 직접 제작해 직원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지식 정보화를 유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