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강남구, 9일 SETEC에서 일자리박람회 外

서울 소식

강남구, 9일 SETEC에서 일자리박람회

서울시 강남구는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2013 강남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ITㆍ관광ㆍ의료ㆍ패션ㆍ무역 분야 국내 유망기업 161개사가 박람회에 참여해 700여명의 우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은 취업을 위한 면접ㆍ경력관리 방법 등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구는 오는 26일까지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2013gangnamjobfair.kr)를 통해 온라인 박람회도 진행 중이다.

성북구, 6월까지 한옥아카데미 운영

서울시 성북구는 9일부터 6월 8일까지 8주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구청 아트홀에서 한옥의 관리ㆍ설계ㆍ역사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한옥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강의는 서울시립대학교 주관으로 진행되며 강사진은 한옥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강의 4주차에는 수강자 가족이 함께 한양도성과 성북동 한옥을 답사하며 8주차에는 ‘내가 살고 싶은 한옥’이라는 주제로 한옥 모형도 만들어본다.

문의는 구 도시계획과(920-3651)로 하면 된다.

동대문구, 구청 옥상에 자연체험학습장 조성

서울시 동대문구는 구청 옥상에 자연체험학습장을 조성하고 상자텃밭에서 농작물을 가꿀 자원봉사자 25가구를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자들은 상자텃밭에 상추·방울토마토 등의 채소류와 수세미, 오이 등의 넝쿨식물을 심고 물 주기·잡초 제거·지지대 세우기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다.

구는 곤충 체험장과 토종물고기 연못, 지렁이 사육장도 함께 설치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는 구 자치행정과(2127-431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