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甲 <푸른거탑> 티저영상도 센스만점!

tvN <푸른거탑 제로> 9월 11일 (수) 밤 11시 첫 방송




‘말년병장’ 최종훈이 tvN <푸른거탑>의 재미를 한껏 끌어낸 병맛 티저영상으로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푸른거탑 제로> 제작진은 지난 12일 오후 공식 페이스북과 tvN 채널을 통해 전격 공개한 티저영상을 통해 새 시즌이 9월 11일 (수)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고 밝혔다. 티저영상 속 최종훈은 최근 장안의 화제로 떠오른 ‘단언컨대’를 패러디 해 “단언컨대 포카락은 가장 완벽한 물질입니다”라는 비장한 내레이션을 내뱉어 폭소를 자아낸다. 이병헌이 연기와 내레이션을 맡은 유명 휴대전화 광고와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화면 구도와 배경음악은 사소한 소재에 진지하게 접근해 웃음을 폭발시키는 <푸른거탑>만의 매력을 증폭시킨다.

야전에서 식사를 해야 하는 군인들의 필수품인 ‘포카락(포크+숟가락)’은 건더기와 국물, 심지어는 면요리까지 먹을 수 있게 해주는 만능 식사도구다. 하지만 군대에서 흔하게 사용하는 포카락이 “단언컨대 가장 완벽한 물질”이라고 진지하게 허풍을 떠는 모습은 공개 직후부터 시청자들과 누리꾼들의 웃음보를 자극했다. 수많은 군필 남성들이 삽시간에 공감 댓글을 이어가는가 하면 많은 누리꾼이 영상 링크를 퍼나르며 또 하나의 대박 패러디 탄생을 알리고 있다. 누리꾼들은 한 달 남짓 앞으로 다가온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포카락 ㅋㅋ 군대에서 젓가락은 사치임”, “이번 시즌은 훈련소 이야기라는데 사소한 소재까지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모습 기대된다”, “아싸 드디어 나오네요!”와 같은 의견을 내놓고 있다.

<푸른거탑 제로>를 담당하는 CJ E&M의 민진기 PD는 “소소한 포카락 하나도 군필자들에게는 추억을, 군대를 모르는 사람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요소가 된다. 새 시즌에도 <푸른거탑>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병맛코드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푸른거탑 제로>는 기존 <푸른거탑>에서 불운한 말년병장 역할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던 최종훈의 훈련병 시절을 그린 프리퀄(prequel, 전편보다 시간상으로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이다. 지난 시즌까지 “이런 젠장! 말년에 ~라니!”와 “대뇌의 전두엽” 시리즈의 유행어를 탄생시킨 최종훈은 까까머리로 군대에 갓 입소한 시절을 연기하며 새로운 주변 인물들을 만나게 된다. <푸른거탑>이 그 동안 일선부대의 소소한 일상부터 유격훈련, 혹한기훈련 등을 그려왔다면, 이제는 민간인에서 군인으로 거듭나야 하는 남자들의 ‘멘붕(멘탈붕괴)’과 성장을 그리며 새로운 재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시즌 대한민국 군필 남성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애증의 추억을 자극하며 남성 시청층은 물론 여성 시청층까지 사로잡으며 열풍을 일으킨 <푸른거탑>이 새로운 시즌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