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패트롤] 경기도, 공공시설물 55점 우수 디자인 인증 外

경기도, 공공시설물 55점 우수 디자인 인증

경기도는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품 55점을 선정했다.

경기도는 18일 '제6회 경기도 우수 공공시설물 디자인 인증제'열고 최종 인증제품 55점을 발표했다. 도는 61개 업체로부터 신청받은 펜스·벤치·CCTV 등 270점을 대상으로 심사를 벌여 11종 55점을 인증제품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공공시설물에 대해서는 인증서를 수여하고 앞으로 3년간 경기도 인증마크(GGGD, Gyeonggi Good Design) 사용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경기해양자원연구소, 민물고기 생태체험학교 운영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음 달 4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초등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민물고기 여름 생태체험학교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20~25일까지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 홈페이지(fish.gg.go.kr)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민물고기 여름 생태체험학교에서는 황쏘가리와 어름치 등 천연기념물과 쉬리, 동자개, 퉁가리, 꺽지 등 다양한 민물고기 어종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물고기 먹이 주기, 철갑상어 만져보기, 민물고기 잡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운영된다.

용인시, 20일 시청 일자리센터서 채용행사

용인시는 20일 오후 3시 시청 1층 일자리센터 행사장에서 채용행사 '두리하나데이(Day)'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태진아이비에스, 사임당, 뉴정방스텝, 이천일아울렛 분당점, 에스원CRM 등 5개 업체가 참가, 현장면접을 통해 23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직종은 미화원, 산모·육아도우미, 전자부품조립원, 판매원, 은행전담 기술·고객 상담원 등이다. 구직희망자는 이력서와 반명함판 사진을 지참하고 행사장에 오면 된다.

농진청, 여름용 농작업복·방제복 개발

농촌진흥청은 한여름 농업인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여름용 농작업복과 기능성 농약 방제복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여름용 농작업 복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에 청량감을 주는 '냉감(冷感) 효과'와 땀을 쉽게 배출하는 기능성을 갖췄다. 또 신축성과 착용감이 좋아 보다 편하게 농작업을 할 수 있으며, 옷이 나뭇가지 등에 결려도 손상될 우려가 적다.

기능성 농약 방제복은 땀은 빠르게 배출하고 빗물이나 수분은 침투하지 않는 구조로 적절한 트임이 있어 바람도 잘 통한다. 특히 보호복 이외에도 방풍 재킷이나 우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농약 방제복(95.1g/㎡)보다 82.3g/㎡로 가볍게 만들어졌다. 농진청은 산업체에 기술이전을 한 상태다.

하남시, 음식물 쓰레기 단미사료로 재활용

하남시는 다음 달부터 관내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처리 후 발생하는 단미사료에 대해 유상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음식물 자원화 시설에 발생하는 단미사료는 80톤 기준 1일 19톤을 생산할 수 있어, 연 1억4,000여만원의 세수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사료관리법 규정에 의한 사료 성분등록 및 품질검사를 사료검정기관에 정기적으로 검사 의뢰해 양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단미사료는 식물성, 동물성 또는 광물성 물질로서 사료로 직접 사용되거나 배합사료의 원료로 사용되는 것을 말한다.

대전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대전시는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증대를 위해 '2014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19일 대전 유성구 소재 ICC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인도 등 8개국 3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며, 대전 기업은 80여개 기업이 참가할 계획이다. 특히 인도 생활가전 1위 기업 등 소위 '빅바이어'들이 대거 참여할 전망 이어서 중소·벤처기업들의 해외시장 개척에 크게 이바지할 전망이다.

산림·임업분야 고졸 인력채용 박람회 열려

산림청이 산림·임업분야 고졸 우수인력 채용 확대를 위한 산림고용박람회를 산림특성화교인 경북 봉화 소재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에서 19일 개최한다. 이번 고용박람회는 지난 2012년 개교해 제1회 졸업을 앞둔 산림과학고학생들에게 취업의 길을 열어주고, 목재업계 등 산림분야 일자리 인력수급의 불균형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고용박람회에는 선창기업, 풍림, 광원목재 등 목재업계와 일림 등 해외산림진출기업, 한국임업진흥원, 녹색사업단, 산림조합중앙회 등 총 10여개 기업·단체가 참가한다. 산림청은 오는 9월 충남대에서 산림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산림고용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충남도, 소상공인 협업마케팅 참여업체 모집

충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은 2014년도 소상공인 협업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협업체를 오는 10월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3개 이상의 동업종 또는 이 업종 소상공인 등이 협업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고자 하는 자발적인 협업체이며 지원규모는 15개 협업체 약 45개사다. 지원분야는 현수막, 리플렛, 카다로그 등 홍보물 제작, 홈페이지, 블로그 등 온라인 광고, 버스,택시, 신문광고 등 오프라인 광고, 전시박람회, 시식 및 시연회 등 각종 행사와 이벤트, TV, 라디오 등 방송미디어광고 등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