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소식] 한국거래소 外



■ 한국거래소는 다음 달 17일 변동성지수선물과 섹터지수선물을 상장한다고 6일 밝혔다. 변동성지수선물은 아시아 최초의 변동성지수인 V-코스피2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선물로서 주식시장의 변동성 자체를 직접 거래하는 상품이다. 섹터지수선물은 코스피200 계열 섹터지수 중에서 선물상장에 적합하도록 개편된 코스피200 에너지화학, 코스피200 정보기술, 코스피200 금융, 코스피200 경기소비재 등 4개 섹터지수를 우선 상장한다. 섹터지수는 기존 업종별 시황지수와 달리 상장지수펀드(ETF)·주가연계증권(ELS) 등의 벤치마크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지수다.

■ 신한금융투자는 오는 10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S) 9583호'를 모집한다. 코스피200·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유로스톡스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으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 종가가 기준가격의 88%(6개월), 85%(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인 경우 연 5.20%의 수익금과 원금이 상환된다.

■ NH농협증권은 다음 달 7일까지 '에셋통장 주식 대이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기간 중 은행연계자산 1,000만원 이상을 에셋통장에 입금하고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 응모한 고객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넥 워머'를 증정한다.

■ KDB대우증권은 6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큐웨이네오'의 해외선물 부분을 리뉴얼해 오픈했다. 해외선물 관련 특수주문기능·차트·헤지주문시스템 등을 대폭 강화했다. 특수주문기능에서는 GTD·OCO·IFDone·손익감시주문 등을, 차트에서는 연속월물차트와 비교차트를 추가해 해외선물 거래의 편의성을 높였다. 올 연말까지 해외선물을 첫 거래하거나 1년 동안 거래가 없던 고객이 거래를 재개할 경우 이마트 상품권 5만원권을 준다.

■ KB투자증권은 오는 7일 여의도 율촌빌딩 KB투자증권에서 파생상품 투자 및 시스템 트레이딩에 관심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멀티차트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멀티차트는 데이터 처리 및 주문, 체결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를 자랑하는 최상위급 시스템 트레이딩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