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스타일은 긴 생머리일 경우 굵은 웨이브를 이용해 변신해보는 것도 좋다. 헤어 세트기를 이용해 웨이브를 준후 무스를 발라서 드라이로 머리를 바짝 말려준다. 그렇게 하면 웨이브 상태가 오래 지속될수 있다. 그다음 세트롤을 말아주는데 이때 똑같은 크기의 롤보다는 크기가 비슷하면서도 다소 차이가 있는 롤로 말아주면 컬이 한결 자연스럽다. 롤을 풀었을때 굵은 웨이브 느낌으로 귀여운 스타일을 낼수 있다.우아한 의상으로 한껏 분위기를 내고보면 긴 생머리가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럴 때는 가능한 위로 올려 목선을 드러내는 업(UP) 스타일이 효과적이다. 화려한 인조보석 장식이 돋보이는 헤어핀으로 마무리하면 깔끔하고 세련돼 보인다.
커트 머리일 경우에도 머리 위쪽부터 뒤통수까지 살짝 웨이브를 주는 업스타일을 하면 모임 분위기에 어울린다. 이때는 세트기로 웨이브를 만들어주고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옆으로 살짝 내려준다. 또 여러부분으로 나누어서 부분마다 핀으로 고정해 웨이브를 살려주면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된 느낌이 강조된다.
요즘 유행하는 컬러링도 분위기를 바꿀수 있는 포인트전략의 하나. 긴 생머리는 컬러 스프레이를 이용해 가닥가닥 두세가지 색상을 뿌리면 돋보일수 있다. 보다 화려한 변신을 해보고 싶은 사람은 펄파우더를 뿌려 볼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