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이날 또 1, 2차 공천자들에게 조직책 임명장을 준데 이어 24일 중앙선대위 현판식과 선대위 첫 전체회의를 열고, 25일엔 서영훈(徐英勳) 대표와 이인제(李仁濟) 선대위원장의 기자회견을 통해 총선 승리를 다짐할 계획이다. 민주당은 25일 오후 정책위 주최로 「민주주의, 시장경제, 생산적 복지」 주제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열어 총선 공약을 검토한뒤 내달 1일 청와대에서 공천장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이날 당 6역회의에서 민주당은 중앙선대위 부위원장에 김영진(金泳鎭) 박범진(朴範珍) 신낙균(申樂均) 장재식(張在植) 의원과 신 건(辛 建) 전 국정원2차장, 이재정(李在禎) 정책위의장, 최명헌(崔明憲) 고문을 임명했다.
또 전국을 8개 권역으로 나눠 서울 선대위원장에 김근태(金槿泰) 의원을 임명한 것을 비롯해 경기·인천 안동선(安東善) 의원, 강원 장을병(張乙炳) 의원, 충청 이인제(李仁濟) 선대위원장(겸임), 호남 한화갑(韓和甲) 의원, 영남북부 김중권(金重權) 전 청와대비서실장, 영남남부 김기재(金杞載) 전행자부장관, 제주 정대권(鄭大權) 변호사를 각각 인선했다.
중앙선거대책본부 부본부장은 김한길 총선기획단장과 한명숙(韓明淑) 당무위원 및 황수관(黃樹寬) 홍보위원장 등 3명, 공명선거대책위원장은 신건 전국정원2차장이 임명됐으며 대변인은 정동영(鄭東泳) 대변인이 겸하도록 했다. 또 이만섭(李萬燮) 상임고문과 권노갑(權魯甲) 고문을 중앙선대위 상임고문으로 하고 김영배(金令培) 조세형(趙世衡) 김상현(金相賢) 의원과 이종찬(李鍾贊) 고문 등 26명을 고문으로 위촉했다.
총무위원장에는 최재승(崔在昇) 기조실장, 조직 윤철상(尹鐵相) 의원, 정책 김원길(金元吉) 의원, 홍보 김한길 총선기획단장, 유세 이미경(李美卿) 의원, 여성 한명숙 당무위원, 청년 오영식(吳泳食) 전전대협의장, 대외협력 이재정 정책위의장이 임명됐다. 중앙선대위 산하 안보특별위원회 등 18개 특위를 설치키로 하고 조만간 후속인선을 단행키로 햇다.
장덕수기자DSJANG@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