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한라가 경기 시흥 배곧신도시에 짓는 6,700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 중 두 번째 공급 물량이다. 지하2층~지상40층 12개동 전용면적 69~133㎡ 총 2,695가구로 구성된다. 한라는 이미 지난해 1차 물량인 2,701가구를 공급해 5개월 만에 '완판(완전판매)'에 성공한 바 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들어서는 특별계획구역 내 C4블록에 들어서는 만큼 교육특화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옆에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가 지어지며 단지 내에는 서울대 위탁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운영된다. 단지 내 상가에도 유명 사설 학원을 유치할 계획이다. 또 1차에 이어 2차에도 입주민 자녀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스터디센터(Varitas Hall)에서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명문학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각 가구 내에는 자녀의 교육 환경을 위한 공부방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공부방 안에서 선생님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대면형 책상 등 다양한 설계를 반영해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효과를 높였으며 저층인 1~3층의 경우 천정고를 기존 2,300㎜보다 높은 2,550㎜로 설계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침실과 주방·거실 등 가구 내 대부분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구조 변경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대규모 단지에 걸맞게 각종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동마다 주 출입구 주변에 '헬로우라운지'를 설치해 입주민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버블버블' 코인세탁실에서는 이불과 커튼 등 대형 빨래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여러 명이 모여 공부를 할 수 있는 포켓형 학습공간인 '헬로쌤'도 조성된다.
한라 관계자는 "배곧신도시에 이미 공급된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1,000만~3,000만원 정도 형성되는 등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한라비발디 2차도 배곧신도시를 대표하는 교육특화단지로 수도권 서남부권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시흥 서해안로 405번지 서해고교삼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