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하이라이트] 전문가 5인에게 듣는 12자 투자비책 外

투자손자병법

글로벌투데이

전문가 5인에게 듣는 12자 투자비책

■ 투자손자병법 (오전 9시)

진정한 성공투자의 비법은 무엇일까? 성공투자의 길잡이, 투자손자병법에서 명쾌한 해법을 제시한다. 임동석 앵커가 진행하는 투자손자병법에는 시황분석의 대가 솔로몬투자증권의 김동섭 이사가 출연해 글로벌 주요 이슈를 통해 국내 증시의 흐름을 분석해본다. 외국인과 기관의 속마음을 꿰뚫어볼 수 있는 힌트가 주어진다. 이어 동상이몽 '수급으로 보는 시장'에서는 신한금융투자 박재민 팀장과 함께 실시간 주체별 수급 상황을 짚어본 후 수급 관심주까지 들어본다.

12자 투자전략에서는 5인의 증권 전문가들로부터 12자 투자 비책과 관심 업종을 들어보고, 동부증권 일산지점의 박성일 연구원과 전화 연결을 통해 오늘의 관심종목을 살펴본다. 경제 뉴스와 트렌드를 정리해주는 코너도 있다. '이슈 정복하기'에서는 김동공 동양증권 양평지점 대리가 출연해 경제의 흐름을 한 번에 정리해준다. 증시를 알기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뉴스가 무엇인지, 언뜻 단신으로 흘려 넘기기 쉬운 뉴스에 어떤 의미가 담겨 있는지 알 수 있다. 이밖에 중국 증시에서는 리딩투자증권 남성욱 대리가 중국 증시의 출발 상황을 짚어 주면서 글로벌증시의 동향을 예측해본다.

유튜브 통해 세계 곳곳 다양한 이슈 소개

■ 글로벌투데이 (오전 11시30분)

시청자와 지구촌을 이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 21세기는 그야말로 정보의 시대다. 하지만 매일 지구촌 곳곳의 뉴스를 모두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아무리 인터넷으로 전세계가 연결되는 시대라지만 몇 시간씩 뉴스를 뒤적이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글로벌 투데이는 이러한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 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처하고 나섰다.

'AP통신과의 조우' 코너에서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통신을 통해 세계를 본다. 간밤에 전세계에서 일어난 경제뉴스와 각종 사건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다. AP통신은 로이터, AFP통신과 함께 가장 권위 있고 빠른 글로벌 통신사로 유명하다.

'지구촌 별별 뉴스'에서는 넓은 세계 속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듣는다.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행사와 희귀한 동물, 각양각색의 풍물, 핫이슈 속 인물 등을 소개한다. 생생한 영상을 통해 세계를 보고 들을 수 있다. 바쁜 시청자들이 요즘 이슈가 되는 영상이 뭔지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글로벌 투데이는 2010 미스코리아 출신 하현정 앵커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