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 김태욱 대표, ‘IT 이노베이션 대상’서 웨딩업계 최초 수상


IT 기반 웨딩서비스 아이웨딩을 운영하는 아이패밀리SC는 27일 김태욱 아이패밀리SC 대표가‘2013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혁신기업 CEO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은 IT융합ㆍ활용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과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한 혁신기업을 시상하는 행사다. 김 대표는 웨딩 서비스를 혁신적인 IT기반 프로세스로 제공하며 산업화시키는데 성공한 점을 인정받아 웨딩업계 최초로 상을 받았다.

아이웨딩은 대표적인 웨딩서비스 브랜드로 지난 2000년부터 IT웨딩서비스 시스템 WITH를 개발, 누구나 경제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결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를 출시했다. 2009년부터는 중국,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글로벌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 세계를 무대로 한국식 웨딩 문화를 수출하고 있다.

김 대표는 “13년차 벤처기업인으로서 웨딩산업의 혁신을 불러온 점을 높이 인정받게 되어 뿌듯하다”며 “최근에는 웨딩뿐만 아니라 육아, 가족여행 등을 지원하는 가족 기반 서비스 종합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만큼 더욱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