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마이스(MICE)축제’ 행사 아이디어 공모

부산시는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벡스코 등 부산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회 부산 MICE FESTIVAL(전시컨벤션의 날)’의 행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올 행사는‘시민과 함께, 세계와 함께!-글로벌 MICE 중심도시 부산’이라는 주제로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벡스코,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컨벤션포럼 공동주최로 개최된다.

주요 행사로는 △MICE FESTIVAL 개막식 △국제 MICE 포럼 △부산 MICE 로드 선포식 및 행진 △MICE ALLIANCE 행사 △MICE 시민관광투어 △MICE 고용박람회 △MICE 사진전 △대학생 모의국제회의 등이다.

이번 공모는 본 행사 개최에 앞서 오는 5월 6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된다. 최우수작 1명에 상금 100만 원, 우수작 3명에 각 상금 각 10만 원이 시상될 예정이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올해 행사 또는 내년 행사 개최에 참고할 예정이다. 이갑준 부산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아시아 4위의 국제회의도시 부산이 세계 10대 국제회의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제2회 부산 MICE FESTIVAL 기간동안 개최되었으면 하는 참신하고 통통 튀는 행사 아이디어를 시민들이 많이 제안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