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게임즈, 카카오게임 ‘뮤직톡톡 for Kakao’ 서비스


소리바다의 자회사 소리바다게임즈는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자사의 모바일게임인 ‘뮤직톡톡 for Kakao’ 서비스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구글마켓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카카오 게임하기’에서 서비스 된다.

‘뮤직톡톡 for Kakao’는 5초간 재생되는 노래를 듣고 가수 또는 노래제목을 제한시간 안에 맞추는 음악 퀴즈 게임이다.

유저 별 취향을 고려하여 최신 곡부터 30~40대의 유저들이 즐겨 들었을 만한 추억의 노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준비하였으며 카카오톡 친구들과 랭킹 대결을 하는 서바이벌 모드 외에도 친구와 함께하는 1:1 대전 모드, 유저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톡톡대회 총 3가지 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연속 정답 체크 시 발동되는 콤보, 피버타임, 보너스트랙 등은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준다.

게임 특징 중 하나인 펫 시스템은 제한시간 증가, 점수 증가, 오답 지우기 기능을 보유하여 유저의 랭킹 상승에도 도움을 주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화도 가능하다.

또한 내 게임 점수 자랑하기, 랭킹 상승, 친구와의 대전 전적과 함께 찜한 노래를 카카오스토리에 포스팅이 가능하도록 하여 카카오스토리 친구들과 특정 노래를 공유할 수 있는 감성적인 요소도 추가하였다.

한편, ‘뮤직톡톡 for Kakao’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기념 첫 번째 ‘톡톡대회’에서는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 4등~30등까지 상품권이 지급되며, 대회에 참가만 하여도 추첨을 통해 소리바다 음악 이용권을 지급한다.

또한, ‘뮤직톡톡 for Kakao’ 리뷰이벤트∙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지급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청곡 이벤트’를 진행하여 유저가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곡 중 선정된 곡은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할 예정이며 ‘신청곡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리바다 음악 이용권을 지급한다.

소리바다게임즈 관계자는 “유저와 소통하는 기존 운영방식을 이어나가기 위해 신청곡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이와 같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뮤직톡톡 for Kakao’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