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만해도 대박 아이템 쏟아지네

■ 게임업계도 이벤트 풍성


게임업계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그라비티는 오는 29일까지 '라쿠마스 패밀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라쿠마스 가족이 요청하는 세가지 임무를 해결하면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세가지 임무는 라쿠마스 가족들과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로 구성됐다. 첫 번째 임무는 '잃어버린 동물을 찾아라'로 파도에 휩쓸려간 라쿠마스의 애완동물을 찾아주면 각종 간식거리가 들어있는 '과자 주머니'와 15분간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생강빵'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임무는 라쿠마스 부인의 딸 리네트에게 어울리는 짝을 찾아주는 것으로 게임 아이템이 무작위로 지급되는 '오래된 보라색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라쿠마스 가족과 함께 살아온 '꽁치'의 부모를 찾아주면 코스튬 아이템 '반짝반짝 작은 별'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엑스엘게임즈도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오는 22일까지 신기루 섬에서 열리는 보물 낚시 이벤트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기루 섬에서 '포장된 금 나와라 뚝딱 낚싯대'를 이용하면 두 종류의 보물상자 중 하나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보물상자에는 생선이나 물약 등 소비품부터 소환수, 고급 날틀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이벤트 낚싯대는 매일 30분 동안 신기루 섬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미끼와 노동력은 소모되지 않는다. 또 5월 신규상품으로 30일, 90일 정액 이용권을 포함한 '낚시왕 주화 패키지'도 판매한다. 30일 패키지는 '신과 영웅 기념주화 2종', '산티아고의 수제 낚싯대', '상어상어 빨간 낚시 모자'가 포함돼 있다. 90일 패키지는 30일 패키지 상품에 더해 낚싯배 2종 중 하나와 기념주화 2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엠게임은 정통무협 MMORPG '영웅 온라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영웅! 어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3일까지 아이템을 가장 높은 등급으로 강화시킨 이용자 중 3명을 추첨해 원하는 아이템을 13단계까지 강화해준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장사 지역의 '심현NPC'를 찾아가면 자동사냥이 가능한 '조력' 시간을 매일 6시간까지 무료로 충전할 수 있다. 이달 들어 새로운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게임머니로 5월의 보석, 5월의 무기, 5월의 방어구, 5월의 장신구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친구를 초청하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강호 무림 친구 초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넥슨은 MMORPG '메이플스토리'의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9일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11시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10주년 해피타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22일까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메이플 10주년 코인과 단풍잎을 제공하는 '두둥실 운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 월드 곳곳에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사이에 출몰하는 운영자의 풍선 1개와 운영자의 거대풍선 1개를 터뜨리면 메이플 10주년 코인 1개를 보상받을 수 있다. 운영자의 풍선이 아니더라도 필드와 마을에 나타나는 풍선을 터뜨리면 개발자의 편지와 10주년 선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26일까지 '10주년 출석왕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벨 13이상의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가 레벨 범위 몬스터 200마리를 퇴치하면 출석 도장을 받을 수 있으며, 누적 출석일수에 따라 스페셜 보상이 추가로 지급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