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유4사가 추석을 맞아 각종 사은행사를 마련했다. SK에너지 주유소 직원이 고객에게 사은행사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
|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에는 기름 넣을 일도 많기 마련이다. 때문에 추석은 정유사들의 성수기이기도 하다. 국내 정유4사는 해마다 이맘때면 각종 사은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 연휴 어차피 넣을 기름이라면, 각종 혜택과 경품도 함께 챙기는 게 유리하다. 아는 만큼 똑똑하게 주유할 수 있다.
◇SK에너지, 손 세정제 증정=최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면 누구라도 신종플루를 걱정하는 게 보통. SK에너지는 이 점에 착안해 연휴 기간 주유 고객에게 신종플루 예방용 손 세정제를 증정하기로 했다.
오는 10월 2일부터 4일까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위치한 57개 SK주유소에서 기름을 넣는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신종플루 유행에도 불구하고 고향을 찾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게 SK에너지 측 설명.
SK에너지는 또 10월 8일까지 추석에 담긴 추억과 에피소드를 엔크린닷컴(
www.enclean.com)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하이패스 단말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이며 가을철 여행기를 등록하는 고객 중 매주 12명을 뽑아 16만포인트의 OK캐쉬백을 적립해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GS칼텍스, 차량 무료점검 서비스=GS칼텍스는 GS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GS&POINT를 통해 안전한 귀성길을 돕는다.
GS&POINT는 제휴사인 오토오아시스와 함께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엔진, 벨트,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업 등 기본적인 점검을 의뢰할 수 있으며 보유한 포인트를 통해 각종 경정비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GS칼텍스는 올해도 일선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는 파트너들에게 추석 선물을 제공한다. 회사의 한 관계자는 "오는 10월 3일까지 전국 자영주유소 운영 파트너들에게 농협을 통해 우리 농산물 선물세트를 증정한다"면서 "협력 주유소에 대한 작은 정성이 주유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S-OIL "생황용품이 최고지"=명절 기간 여성들이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사은품은 아무래도 음식 준비와 관련된 생활용품이다. S-OIL은 이 점에 착안해 올해 명절 기간 일이 많은 여성들을 배려한 사은품을 주유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오는 10월 1일부터 5일까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위치한 계열 주유소 및 충전소 48곳에서 주유ㆍ충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퍼백ㆍ위생백ㆍ비닐장갑 3종으로 구성된 홈세트 7만개를 증정한다.
S-OIL 측은 "매년 설날과 추석 기간 가족을 위해 애쓰는 여성들이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아이템을 사은품으로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S-OIL은 보너스 포인트의 이름을 'S-POINT'로 정한 것을 기념해 10월 25일까지 1만3,000명에게 1년치 주유권, 하이패스 단말기, 렌터카 이용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대형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 연휴 한 번쯤 만큼 노려볼 만한 경품 행사다.
◇현대오일뱅크, 하이패스 단말기 증정=고속도로를 다니다 보면 하이패스 차로가 빠르고 편한 것은 눈에 보이지만 막상 단말기를 사려고 하면 왠지 망설여지는 게 사실. 현대오일뱅크는 이런 고객을 위해 10월 6일까지 보너스카드를 이용한 주유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하이패스 단말기를 제공한다.
아울러 제유 경정비점인 '오일뱅크 플러스'를 통해서는 합성 엔진오일 특가교환 및 차량 무상점검 이벤트도 펼친다. 회사 측은 "꽉 막힌 도로에서 지치기 쉬운 운전자의 부담을 다소나마 덜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