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P통신·유튜브 통해 세계 핫 이슈 따라잡기
■ 글로벌 투데이 (오전 11시30분)
시청자와 지구촌을 이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 21세기는 그야말로 정보의 시대다. 하지만 매일 지구촌 곳곳의 뉴스를 모두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아무리 인터넷으로 전세계가 연결되는 시대라지만 몇 시간씩 뉴스를 뒤적이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글로벌 투데이는 이러한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처하고 나섰다. 'AP통신과의 조우' 코너에서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통신을 통해 세계를 본다. 간밤에 전세계에서 일어난 경제뉴스와 각종 사건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다. AP통신은 로이터, AFP통신과 함께 가장 권위 있고 빠른 글로벌 통신사로 유명하다.
'지구촌 별별 뉴스'에서는 넓은 세계 속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듣는다.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행사와 희귀한 동물, 각양각색의 풍물, 핫이슈 속 인물 등을 소개한다. 생생한 영상을 통해 세계를 보고 들을 수 있다. 바쁜 시청자들이 요즘 이슈가 되는 영상이 뭔지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글로벌 투데이는 2010 미스코리아 출신 하현정 앵커가 진행한다.
오늘장 마감전략과 내일장 성공 투자비법
■ 오늘장 내일장 1·2부 (오후 2시)
마리오 드라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의 강력 발언으로 인한 증시 랠리가 끝났다. 이제는 막연한 기대보다 적극적인 대응에 충실할 때다. 그렇다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할까? 서울경제 TV의 '오늘장 내일장'에서 오늘장 마감 전략과 내일을 위한 성공 투자 비법을 준비했다. 대신증권 컨설팅 랩의 이영준 연구원이 글로벌 증시를 흔드는 G2와 유로존을 통해 현 국내 시장에 어떻게 반응하고 대처해야 하는지 분석해준다. '5인의 투자전략' 코너는 각 증권사의 핵심 전문가들의 전략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교보증권 목동지점 이진행 지점장의 시황과 전략ㆍ관심업종까지 다양한 의견을 들어본다.
정확하고 실속 있는 투자 정보를 전해주는 '평택촌놈' 정오영 대표는 오늘장 마감 예상을 전해준다. 또 현재 상황에서는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할지, 내일장에서 이길 수 있는 투자 비법은 뭔지 정리해 본다.
'한 주간 5% 수익률'이 목표인 '주간 5% 공략주'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 날은 제이비스탁의 이정복 대표와 함께 네오위즈게임즈(095660)의 투자전망을 들어보고 새로운 종목을 추천받아 본다.
마지막으로 오늘장 정리와 포트폴리오 전략을 세우는 '마감전략' 코너에서는 평균 수익률 20%를 자랑하는 유진투자증권 압구정 지점의 정승연 대리가 개미 투자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려준다.
※ 서울경제TV는 KT 올레TV 채널 184번(실속형 이상)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