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일 기업이 운영하는 여행박람회로는 국내 최대의 행사인 '2015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오는 6월5~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7·8홀에서 열린다. 하나투어 측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자유 해외여행 등 최신 여행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고 여름철 휴가 준비를 위한 여행상품도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서 하나투어는 기존 일반 소비자 대상 B2C 행사에 더해 관광 관련 업체와의 B2B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제2전시장 6홀에서는 하나투어 및 대리점, 제휴사 직원들과 해외 협력사, 관광청 등을 만나 여행산업에 대해 논의하며 5일에는 트래블마트, 6일에는 B2B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 대상 및 참여 부스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났다. 특히 글로벌 파트너(상품 판매채널) 60여명이 참석해 여행상품 및 트렌드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7·8홀에서는 일반 관람객 대상 박람회가 진행된다. '세상 구경 오세요'라는 콘셉트로 호텔·리조트·항공사·카드사·여행출판사 등 국내외 관광 관련 업체가 910여개 부스를 설치하고 참가한다. 박람회에는 동남아, 일본, 중국, 캐나다·미국·중남미,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 한국 등 7개 지역관과 하나허니문, 하나프리, 하나골프·레저테마 등 3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추천여행지관·하나투어홍보관·키즈존 등이 설치된다.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한 각국의 이색 공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하나투어가 올해의 추천여행지로 선정한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대표하는 '태양의 서커스' 자카나 공연단이 참가, 최고 수준의 곡예를 선보인다. 또 라스베이거스 탭댄스를 비롯해 유럽의 모차르트 디너, 군돌프 민속음악단, 중국의 천부촉운 변검쇼, 태국 아프로디테 카바레쇼, 일본 노보리베쓰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쇼 등 전 세계 주요 공연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홈페이지(www.hits2015.co.kr)에서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