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이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학습서비스’는 지금까지 단순히 인강을 듣기만 하던 평면적인 학습 형태에서 벗어나 신개념 학습 플랫폼을 제공하여 1:1 학습 피드백과 수강 후 복습 시스템 및 자기주도학습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학습 코칭 등의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 학생들이 평소 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느꼈던 불편사항들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해결책을 찾아 고효율의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수박씨닷컴이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학습서비스는 ▲국ㆍ영ㆍ수 스마트 스터디(개념과 문제풀이 강의를 분류해서 시기별로 필요한 강의를 찾아서 들을 수 있도록 구성) ▲사회ㆍ과학 5분 복습 마스터(강의 수강 후 즉시 5분간 복습) ▲ 튜터샘 1:1 수학 티칭 서비스(수학 질문에 대한 동영상 답변을 제공) ▲약점 극복 프로그램(자기주도 학습의 약점을 진단하고 담임 선생님의 지속적인 학습 코칭) ▲공부메인 서비스(수강자 로그인 시 복잡한 수강계획과 평가 등의 개인화된 화면 제공) 등이다.
이선화 수박씨닷컴 수석연구원은 “지금까지의 인강은 혼자서 정해진 수업을 듣고 이해하는 것으로서, 강의를 듣는 학생의 이해도나 공부습관은 오로지 학생의 몫이었다”며 “이번 스마트 학습 서비스의 도입은 인터넷 강의도 얼마든지 효율적인 학습 플랫폼으로 학습효율을 높이고, 1:1 맞춤학습과 적극적인 학습지도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