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 등 6곳 '열린 관광지'에 선정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15년 열린 관광지'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경주 보문관광단지, 용인 한국민속촌, 대구 중구 근대골목,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통영 케이블카 등 6개 관광지를 선정했다. 이 사업은 장애인, 어르신,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불편 및 관광 활동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관광 환경'을 조성해나가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됐다. 선정된 관광사업장은 컨설팅과 함께 개소당 2억원 한도에서 개선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하나투어 합작법인 인천공항 면세점 낙찰
하나투어가 영림목재·로만손·토니모리 등 10개 사업자와 함께한 합작법인 '에스엠이즈듀티프리'가 인천국제공항 중소중견 구역 면세점사업자로 최근 낙찰을 받았다. 에스엠이즈듀티프리가 사업권을 따낸 곳은 공항 동편 여객터미널에 위치한 260평가량 규모의 DF9구역으로 전 품목을 판매할 수 있는 구역이다. 하나투어 측은 "추후 시내면세점에도 진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리조트 진해군항제 하루여행 상품권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에서는 벚꽃 시즌을 맞아 진해 군항제를 당일치기로 즐기는 하루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은 오는 4월11일까지 판매되며 매일 오전8시30분 한화리조트 해운대 티볼리 앞에서 진해로 출발하는 하루여행 투어버스를 운영한다. 최소 출발 인원은 6명이며 어른 3만3,000원, 어린이는 3만원이다.
원마운트 재개장 27일까지 퀴즈 이벤트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와 스노우파크가 봄을 맞아 새 단장을 마치고 최근 재개장했다. 물놀이 후 미끄럼 방지를 위해 워터파크 전역에 논슬립 시공을 마치는 등 안전관리에 보다 중점을 뒀다. 원마운트는 재개장 초대 이벤트로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페이지에서 오는 27일까지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워터파크 또는 스노우파크 무료초대권(1인 2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