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연구원은 오는 27일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의학 퀴즈대회인 제3회 ‘찾아라! 어린이 허준’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지원이 가능하며 25일까지 선착순으로 75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의학연 홈페이지의 ‘찾아라! 어린이 허준’ 배너를 클릭하면 연결되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와 온라인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한의학연은 퀴즈 대회 당일 예선 라운드에서 O·X, 객관식 퀴즈로 본선 진출자 49명을 선발하고, 본선 1라운드에서는 골든벨 형식의 주관식 퀴즈로 5명을 선발한다. 본선 2라운드에 진출한 5명 중 제시어 문제풀기를 통해 1명을 최후 1인으로 선발한 뒤 최후 1인이 3문제 중 2문제를 맞추는 데 성공하면 ‘어린이 허준’에 등극하게 된다.
대상인 ‘어린이 허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이, 금상에게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 은상에게는 대전시 교육감상, 동상 2명에게는 한국한의학연구원장상과 대한한의사협회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한의학연의 한 관계자는 “‘찾아라! 어린이 허준’은 지난 2회 대회부터 전국적으로 많은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면서 전국 어린이 한의학 퀴즈대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올해도 참가한 학생·학부모 모두가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