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 플러스] 증권사 대표상품, 우리투자증권 '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

변동성 매매전략통해 보너스 수익


우리투자증권은 노후생활의 부족한 현금흐름을 보완해줄 수 있는 월지급식 상품인 '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미래상품발굴단과 100세시대연구소의 첫 번째 합작품으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이다.

'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은 투자자산의 70%는 고수익 채권형 펀드 등에 투자해 매월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나머지 30%는 상장지수펀드(ETF)를 대상으로 월말효과를 활용한 히트앤런(Hit & Run)전략과 변동성 매매전략을 통해 보너스 수익을 추구한다. 월말효과는 월말, 월초 거래일의 하루 평균 수익률이 다른 날짜의 수익률보다 이례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현상을 말한다.

'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은 매월 발생한 이익을 고객이 지정한 날(5ㆍ15ㆍ25일)에 매월 분배하며 최소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다. 중도환매는 중도해지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종국 우리투자증권 상품총괄 상무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 되고 있음에도 노후생활 자금마련에 활용할 수 있는 대안이 많지 않은 게 현실"이라며 "100세시대 플러스인컴 랩과 같은 노후대비를 지원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금융투자상품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