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정책콘서트, 17일 의정부예술의전당서 개최

경기도의 두 번째 경기정책콘서트‘경기북부 발전의 새로운 길을 열자’가 오는 17일 오후 6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열린다.

경기도선진화위원회가 주최하고 경기개발연구원과 경기도가 주관하는 이번 콘서트는 경기도민이 생활 속에서 겪는 문제와 이슈가 되는 정책현안을 주제로 도민과 전문가, 정책관계자가 함께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의견을 나눈다.

이날 중첩규제로 신음하는 경기북부의 현실을 진단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사회는 방송인 오종철씨가 맡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4명의 수기발표도 한다. 대진대 도시공학과 학생들이 경기북부 100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현장르포를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김갑성 연세대 교수와 배우 이광기씨가 각각 ‘경기북부 발전, 규제완화와 신산업 발전’, ‘경기북부, 문화로 길을 열자’라는 주제로 특강한다.

계속되는 토크 한마당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김현선 김현선디자인연구소장, 김용석 한국군사문제연구원 연구위원, 문은주 포천새로일하기센터장이 참석, 경기개발연구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 /gri.kr)을 통한 관객과의 질의 답변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콘서트는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경기개발연구원 홈페이지(www.gri.kr)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