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SEN 산업뉴스

#삼성전자, 세계최초 LTE-A 스마트폰 출시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트(LTE-A) 서비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내놨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S4에 LTE-A 통신망 지원 기능을 추가한 '갤럭시S4 LTE-A'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2개의 LTE 주파수 대역을 묶어서 하나의 주파수처럼 이용하는 주파수집성(CA) 기술을 이용해 기존의 롱텀에볼루션(LTE)에 비해 최대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디지털미디어방송(DMB)도 고화질로 바꿨습니다. '스마트 DMB'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하면 기존의 DMB 방송망과 통신망을 함께 활용해 일반 DMB보다 선명한 해상도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출고가는 95만4천800원이다.

#LG전자 옵티머스G 프로, '최고 LTE기기 상' 수상

옵티머스G 프로가 24일부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세계 최대 롱텀에볼루션(LTE) 전시 'LTE 월드 서밋 2013'에서 '최고 LTE 기기상'을 받았습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한 LTE 월드 서밋 2013은 LTE 관련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큰 행사로 세계 LTE 업계의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제품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옵티머스G 프로는 LG전자가 LTE 핵심 특허 기술력을 동원해 만든 제품으로 평면정렬전환(IPS) 방식의 5.5인치 LCD 화면과 퀄컴 쿼드코어 프로세서 등을 장착했습니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 이래 넉 달 만에 100만대 이상 공급돼 LG전자 휴대전화 중 가장 빠른 판매속도를 기록했습니다.

#7월 보금자리론 금리 0.2%p 인상…기본형은 4%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고정금리형 내 집 마련 대출인 보금자리론 금리를 7월 1일부터 0.2%포인트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보금자리론 금리가 인상된 것은 지난 2010년 8월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금리 인상으로 대출기간 10년∼30년에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u-보금자리론' 기본형 금리는 현행 연 3.8%∼4.05%에서 연 4.0%∼4.25%로 높아집니다.

#신라면컵, 세계 최대 항공사 기내식에 선정

농심은 업계 최초로 신라면컵이 세계 최대 항공사인 미국 아메리칸 항공의 기내식으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신라면컵은 지난달 새로 취항한 '미국 댈러스-인천' 노선의 기내식으로 제공됩니다. 승객들은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클래스 구분없이 신라면컵을 맛볼 수 있다. 농심은 또 중동의 최대 허브 항공사인 아랍에미리트 항공에 신라면컵 기내식 입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1997년 업계 최초로 대한항공에 신라면을 처음 공급했으며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프랑스, 영국항공 등에 좌석등급에 따라 신라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