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소식] 8월 20일

■ 삼성증권은 오는 23일 오후3시 서울 역삼동 웅진씽크빅아트홀(동영아트홀)에서 강남권 부동산시장에 대한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에는 고종완 RE멤버스 대표와 김성봉 삼성증권 투자정보팀장이 강사로 나와 각각 부동산 및 주식 투자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 우리투자증권은 오는 28일 본사 4층 강당에서 '우리보금자리펀드' 출시를 기념한 부동산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부동산시장 현황 및 전망'과 '주택자금 마련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 투자방안'에 대한 소개가 이뤄진다.

■ 신영증권은 20일까지 연 11.61~21.5%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3종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각각 코스피200ㆍHSCEI지수, KB금융,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9월6일 상장되는 조기종료 주식워런트증권(ELW) 상품인 KOBA워런트(Knock-Out Barrier Warrant)에 대한 투자자 교육을 26일부터 이틀간 진행한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활용한 모의투자를 통해 KOBA워런트 매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 미래에셋증권은 19일 퇴직연금에 랩어카운트를 도입한 '모델 포트폴리오 랩어카운트'를 출시했다. 운용방식에 따라 정기적으로 자산을 조정하는 리밸런싱형,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재투자하는 리타기팅형 등 2가지 종류가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