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수 트렌드] 교원L&C, "정수기·커피 포트·스마트폰을 하나로"

교원L&C의 모델이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웰스 시리즈1' 정수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원L&C

맞벌이가 많은 요즘 부부들에게 정수기는 혼수 필수품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생수 구입비용보다 저렴한 웰스 정수기는 작은 사이즈, 컴팩트한 디자인, 세련된 에스프레소 머신과 같은 외관으로 공간이 넓지 않은 신혼집에 딱 맞는 인테리어 가전이다.

교원L&C(대표 장평순)의 '웰스 시리즈 1'(모델명 KW-P05W1)은 국내 최초로 정수기, 전기포트, 스마트폰 충전 세 가지 기능을 갖춘 신개념 정수기다. 이 제품은 상단에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거치대를 장착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가 2,000만명을 넘어서는 등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주방에서 정수기를 사용하면서도 별도의 충전기 없이 간편하게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전기포트 방식의 온수 선택 가열 기능을 탑재해 온수탱크 없이도 뜨거운 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온수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대기전력 소모를 줄여 경제적이다. 전기포트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져 가열하더라도 용기 변형이나 환경호르몬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저수조가 필요없는 직수 출수 타입을 적용해 관리가 소홀할 경우 세균이나 미생물이 발생할 수 있는 저수조의 위생 문제를 해결했다. 5단계 필터링 시스템의 정수 필터는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전자 버튼식 정량 출수 방식을 채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멀티 기능을 갖춘 반면 제품 크기는 기존 대비 36%에 불과한 폭 29cm, 높이 32cm로 획기적으로 줄였다. 공간활용도가 높아 신혼부부나 싱글족 등 공간이 넓지 않은 집도 부담없이 놓을 수 있다.

에스프레소 머신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디자인도 눈에 띈다. 정수기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브라운 톤의 컬러를 적용했으며, 무광택 재질의 마감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교원L&C의 한 관계자는 "최근 젊은 고객들은 혼수가전을 고를 때 성능이나 가격뿐 아니라 신혼집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편의성이 구매요건의 중요한 요소"라며 "혼수가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