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쓸때 '날짜' 따져보세요?
지정한 날짜에 추가 할인·포인트 추가 적립 등 혜택… 미리 확인해야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카드사들이 신용카드를 쓸 때 미리 지정된 날짜에 사용하면 추가 할인이나 포인트 추가 적립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1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매달 3,6,9가 들어가는 날을 '369데이'로정하고 이날 전국 현대오일뱅크와 GS칼텍스에서 주유할 경우 휘발유는 ℓ당 80원을 적립해 준다.
또 현대,GS,E1 가스충전소에서 LPG 충전시에도 ℓ당 30원을 적립해주고 있다.
신한카드는 '3,6,9데이'에 해당하는 날에 카드 매출액이 지난 1,2월기준으로 평일 매출액보다 2.6배 늘어나고 사용회원수도 2.53배 증가하는 등 3,6,9데이의 덕을톡톡히 보고 있다.
국민은행의 KB카드도 지난해부터 매달 7일과 17일, 27일을 '스타카드 데이'로지정해 각종 혜택을 주고 있다.
스타카드 데이에 KB스타카드를 이용해 GS칼텍스에서 주유를 하면 ℓ당 100원을할인받을 수 있다. 또 이날 후불교통카드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 경우 하루 1건,건당 1천원까지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스타카드 데이에 전국 백화점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시 7%의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국민은행은 애초 스타카드 데이 행사를 지난해말까지 할 예정이었으나 호응이 좋자 올해 6월까지로 행사 기간을 연장한 상태다.
LG카드는 4월4일처럼 매월 월과 일이 겹치는 날에 '땡스기빙데이'(ThanksgivingDay) 행사를 열고 있다.
인터넷서점 YES24에서 책을 구매하면 6%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인터넷 영화사이트인 맥스무비에서 영화관람권을 구입할 때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땡스기빙데이에 결제할 경우 놀이공원, 레스토랑, 쇼핑, 미용, 웨딩, 레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종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LG카드는 또 매달 땡스기빙데이에 각 분야를 지정, 더 큰 혜택을 주고 있는데 4월에는 4대 놀이공원에서 본인을 포함해 4명까지 자유이용권을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하고 있다.
현대카드S와 현대카드W를 갖고 있는 고객이라면 매주 화요일마다 피자전문인 피자헛에서 평소보다 10% 추가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또 매주 월요일을 'M데이'로 정하고 이날 현대카드M을 이용해 현대오일뱅크에서 3만원 이상 주유시 무료 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력시간 : 2006/04/13 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