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연성분 건강음료 '제트엠디' 출시 |
|
아연성분 건강음료 '제트엠디' 출시
광동제약은 중ㆍ장년층 남성 시장을 겨냥한 아연성분 건강음료인 제트엠디(ZMD)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연 12㎎과 마그네슘 66㎎ 등을 함유하고 있어 한 병 섭취로 하루 필요함량 기준 대비 각각 100%, 30%의 영양소를 공급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ZMD 한 병에 함유된 아연 양은 생굴 75개, 혹은 마늘 70알과 맞먹는다.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건강기능식품 허가를 받았으며 아연과 마그네슘 외에도 비타민B2 및 복분자 농축액을 함유하고 있다.
아연은 면역력과 정력 증강, 성장 촉진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국영양학회지에 수록된 다수의 논문은 아연에 있는 면역력 증대 기능을 입증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중금속 해독 기능이 있어 황사철에 더욱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제약의 한 관계자는 "아연은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인체를 지켜주지만 부족할 경우 생식 기능이 저하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며 "쌍화탕과 비타500 등의 제품을 통해 축적된 건강음료 제조 노하우를 활용, 복분자 농축액을 넣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증대시키는 ZMD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트리플러스' 기획세트 한정 판매
호주 대형마트의 1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세노비스는 '트리플러스'의 한국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기획세트를 4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세트는 기존의 트리플러스 정품과 동일한 가격으로 1만원 상당의 휴대용 미니 트리플러스(20캡슐)를 추가로 증정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대형마트(이마트ㆍ홈플러스)와 백화점(신세계백화점) 및 유명 드러그스토어(올리브영ㆍ더블유스토어ㆍ왓슨) 및 세노비스 온라인 몰(www.cenovismall.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트리플러스는 비타민 10종 외 신체 대사에 필요한 미네랄 4종,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멀티 비타민이다.
당뇨인 위한 흡연·치주질환 강좌
강북삼성병원은 오는 15일 신관 15층 대회의실에서 오전10시부터 당뇨인의 흡연과 치주질환에 대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강북삼성병원 당뇨전문센터가 11~ 15일에 개최할 예정인 '제5회 당뇨인을 위한 무지개 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이다.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150명 예약(선착순)을 받는다. (02)2001-2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