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100% 식물성 오메가3 출시

중금속 및 환경호르몬 중독 위험 없어 임신부∙청소년에게 권장. 두뇌 및 시력 발달 효과, 집중력 높이고 우울증 개선

메디포스트는 16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제품인 모비타의 ‘식물성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어류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다른 오메가-3 제품과 달리 해조류 추출물 등 식물성 원료여서 제조,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중독의 위험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의 캡슐도 동물성 젤라틴이 아닌 식물 성분으로만 구성돼 있고 해바라기 씨, 아마 씨, 호두 유지, 로즈마리 추출물 등 천연 성분을 첨가해 임신부 및 어린이, 청소년, 노인 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메디포스트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의 주요 성분인 DHA는 두뇌와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로 두뇌 및 신경계 발달, 시력 유지, 학습 기능 향상, 노인성 치매 완화, 혈행 개선,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기능을 한다.

특히 임신부의 경우 태아의 두뇌 발달과 조산 예방 및 산후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심리적 불안증세가 있는 청소년에게도 효과가 크다.

이 제품은 모비타 쇼핑몰(www.mo-vita.co.kr)을 비롯한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이달말까지 출시 기념으로 30% 할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오는 23~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베이비 페어’에서도 할인가에 판매된다. 가격은 1개월 분 6만7,000원이며, 출시 할인가는 4만6,000원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