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유스트림코리아(www.ustream.tv)는 음반사 오디오가이와 손잡고 재즈 보컬리스트 공개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회째인 오디오가이 공개 오디션은 실력 있는 재즈 뮤지션을 발굴 하기 위해 선발 분야를 재즈 보컬로 세분화했으며, 유스트림을 통한 생중계로 공신력을 더 확보하게 된다.
두 달 간의 진행 과정을 거쳐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이번 오디션은 4월 2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참가 접수를 받으며 서류 심사를 거쳐 5월에 예선과 결선이 시행될 예정이다.
특히 유스트림은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와 광화문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진행되는 예선과 결선 전 과정을 생중계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오디션 현장을 관람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한다. 생중계를 통해 재즈 음악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 아니라 선발 과정을 있는 그대로 공개해 심사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 우승자는 유스트림코리아와 오디오가이의 적극적인 지원과 전문 매니지먼트를 통해 정규음반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소병택 유스트림코리아 본부장은 “이번 공개 오디션을 계기로 재즈 뮤지션이 대중에게 적극 다가가 많은 사랑을 받기 바란다”며 “유스트림코리아와 오디오가이는 향후 이와 같은 공개 오디션을 정기적으로 열어 K팝에 편중되어 있는 국내 음악 시장의 다양화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디션의 자세한 요강과 참가신청은 오디오가이 홈페이지(www.audioguyrecords.com)와 전화(02-734-3348)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오디오가이는 재즈와 크로스오버 장르의 국내 대표 레이블로 한국대중음악상에서 다수의 수상작을 배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