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의 장,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

가장 많은 23개 학과서 모집

서울디지털대 전경. /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조백제 총장

사이버대 최초로 로스쿨 합격자를 포함해 지금까지 1만5,7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서울디지털대가 오는 12월1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2013학년도 학생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가 학사 편입으로 서울디지털대에 입학하면 2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준다. 등록금은 한 학기 100만원 안팎으로 오프라인 사립대의 4분의1 수준이며 사이버대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다. 학점당 등록금은 6만원이다.

서울디지털대는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전형과 장학 혜택이 다양하다. 직장인∙자영업자∙주부∙검정고시∙전문대 출신 등 해당 요건 충족시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특별전형과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산업체위탁전형이 있다. 또 중앙행정부처 공무원이면 입학금과 수업료가 감면되는 중앙부처공무원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과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장애인∙기초수급대상자 등에 최대 2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도 있다. 올해 모집에서는 인문사회계열의 경영∙재경회계∙법무행정∙부동산∙상담심리학과와 정보기술(IT)∙문화계술계열의 컴퓨터정보통신∙미디어영상∙디지털디자인∙문예창작∙문화예술경영학과 등 23개 학과가 새롭게 개설됐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졸업생 가운데 1,711명이 국내외 명문 대학원에 진학했다. 또 지난 2007년 초 사법고시와 공인회계사 합격자를 배출했고 2008년에는 사이버대 최초로 로스쿨 합격자까지 나왔다.

서울디지털대는 2011년과 2012년 '사이버대학 이러닝 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해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주관하는 원격대학 특성화 지원 및 콘텐츠 개발 사업에서 스마트러닝 시스템 구축 및 운용 선도대학으로도 선정됐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1644-098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