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단신] 부산벡스코서 크루즈박람회 外

부산벡스코서 크루즈박람회

한국관광공사와 부산항만공사·부산광역시·한국해양레저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영국 시트레이드사가 주관하는 크루즈 박람회 '시트레이드 크루즈 아시아(Seatrade Cruise Asia)'가 오는 11~1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지난해까지 상하이·홍콩 등에서 매년 개최돼왔는데 올해 한국에서 처음 열리게 됐다.

코레일 '내일로 티켓' 제휴사 모집

코레일은 철도 자유여행패스 '내일로 티켓'에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제휴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내일로 티켓 이용자(레일러)들이 전국을 여행하면서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시티투어·숙박·음식점·테마파크·레저용품·출판·포털사이트 등 관광 관련 기관·기업 또는 자영업자다.

롯데호텔부산 '유엔키즈랜드' 오픈

롯데호텔부산은 유엔평화기념관과 함께 어린이 대상 교육·체험 공간인 '유엔 키즈 랜드(UN Kid's Land)'를 열었다. 호텔 1층에 문을 연 유엔 키즈 랜드는 세계 평화를 위한 유엔의 활동들을 소개하고 체험교실에서는 유엔평화기념관 봉사자들과 함께 놀이체험을 할 수 있다. 사전예약 없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하나투어 베스트 가이드 초청행사

하나투어는 베스트 가이드 6인을 선정해 국내 행사에 VIP로 초청하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가이드' 행사를 4~12일 진행한다. 2회째인 올해는 캄보디아 방훈, 필리핀 보라카이 김규태, 중국 장자제 박리화, 터키 이상석, 미서부 변규현, 사이판 이종수 등의 가이드가 선정됐다.

알리탈리아 인천~로마 운항 재개

알리탈리아항공이 20여년 만에 인천~로마 직항 서비스를 재개한다. 운항은 5일부터 시작하며 주 3회로 예정돼 있다. 알리탈리아항공은 같은 항공 동맹체 회원사인 대한항공과 공동 운항편을 운영한다. 또 10개의 국내선(밀라노·베니스·볼로냐 등)으로 연결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